전화를 하고, 방문 여부를 결정하기 위함이 아니라요.
이 동네 이사오고 나서 다 좋은데 택배사가 완전 엉망이네요.

'알라딘에 팔기'를 신청하면, 90%의 확률로 다음날 온다고 남겨져 있는데,
전 동네에서 100% 확률로 왔던거, 여기 와서 세번째인가 그런데, 한 번을 제대로 안 오는군요.

배송 속도도, 택배사에서 회수해가고 나서 다음날 배송완료 되었었는데,
여기는 다음다음날 배송완료 됩니다. 회수도 하루씩 늦고, 회수후 알라딘에 배송하는 것도 하루씩 늦습니다.

목요일 6시 전에 신청하고, 금요일 하루종일 기다렸건만 오지 않았습니다.
이전에 알라딘에서 택배 송장 늦게 내려준 경우도 있고 해서, 오늘도 기다리다가
전화했더니, 제가 전화를 받지 않았다고 집을 지나쳤다고 합니다.  

알라딘 기본 정보에 전화번호를 바꾸어 놓았는데,
판매자 정보를 따로 안 바꿨더니 예전 번호로 송장이 간 모양이더군요.

제가 인터넷 서점 뿐 아니라, 인터넷 주문 많이 하는데,
CJ, 로젠, 예전 사당동 있을때 사가와, 현대택배, 우체국, 어디도 전화 먼저 하고, 전화 안 받았다고
아예 방문조차 안 하는 곳은 없습니다. 

사가와 택배 강동영업소가 이런식으로 일을 처리하고, 그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문제라고 봅니다.  

전화번호를 적는 것은 부재시에 택배물품 여부를 물으려고 하는거지,
딱, 그 시간에 전화를 못 받았다고해서 택배기사가 방문여부를 결정하는건 아니지 않습니까. 
  
지난번 알라딘에서 무척이나 성의없이 '2-3일정도 걸린다' 고 답변한 후 첫 '알라딘에 팔기'인데,
하루라도 택배기사를 하루종일 집에서 기다려야 하는건 불편합니다.
이틀째 기다리고 있는데, 내일 방문하겠다고 ... 너무 편하게 얘기하시는거 아니에요?  

알라딘에 '전화를 못 받으면 택배 기사가 방문하지 않으니, 하루종일 핸드폰을 몸에 지니고 다니며 전화를 받는 것을 잊지 마십시요' 라고 안내가 나와 있는 것도 아니잖아요?  이런식으로 처리가 될꺼라면, 안내문을 넣으시던지요.   

일단 오늘 회수하라고 영업소와 알라딘에 이야기해 두었으니, 오늘 건은 오늘 회수 되리라 생각하지만,

매번 신청할때마다 이렇게 문제가 생기니, 불쾌하기 그지없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하이드 2009-06-15 14: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라딘 고객센터와 통화했고, 택배영업소에서도 전화 받았습니다. 택배는 방금 기사님이 회수해갔습니다.
http://blog.aladdin.co.kr/zigi/2868062
그리고, 뒷북으로 알라딘 고객센터에서 친절하고 성의없으며, 알라딘의 안내문구와 배치되는 답변으로 욕 먹는 지난번과 꼭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한달도 안 되었고, 같은 상담원입니다. 저한테 신경써서 긴 이메일 써 주실 시간에 고객센터 직원들의 교육에 힘 써주시거나, 중고샵의 안내문구를
' 2~ 3일동안 핸드폰을 몸에 지니고 전화를 받지 않을 시 회수가 지연됩니다' 로 수정해주시던가요.
그렇게 하신다면, 저도 전화 놓치지 않을 자신이 있을때만 알라딘에 무언가를 신청하거나 주문하거나 하겠습니다.

알라딘 택배는 하루종일 집에서 기다리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군요.

알라딘고객센터 2009-06-16 1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고객팀장 표종한입니다. 전화상담 상황에 대한 취합,정리없이 개별적으로 이루어진 1대1상담에 관해서는 지난 번 지적해주신 문제점임에도 재발된 점 뭐라고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지난 번 피드백 해 주신 내용 토대로 소통이 있었습니다만, 피드백과 인적인 주의만으로는 분명 한계도 있어 보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상담툴 보완이 진행중이어서, 이번과 같은 실수 재발되지 않도록 시스템적 보완을 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번 일은 연락처 문제로 빚어진 문제입니다만, 연락이 안되는 이유만으로 방문 시도 조차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에 대해 택배사에서는 나름의 항변이 가능하겠으나, 저희로서도 납득이 쉽지는 않습니다. 누차 지적하신 회수문제에 대해 뭔가 체감적인 변화가 있을 때 까지 영업소,기사분과도 소통하고 협조요청을 다시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