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배송을 주로 이용합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편의점 도착을 알리는 PICK UP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왔다가 안오기도하고..-.-; 순전히 개인적으로 "왜 이렇게 안오지?"하며 

주문을 조회하면 "헉, 벌써 도착해있었잖아."하며 택배를 찾으러 가게 됩니다. 

편의점 배송 서비스에서 PICK UP문자는 중요한 서비스인 듯 한데, 신경을 써 주셔야 

할 듯해요. 택배 안 온다고 혼자서 안달복달+ 욕하고 방방 뛰기....그런데 이미 도착해 

있었다면..-.-; 배송은 배송대로 하느라 애써놓고 욕먹는 꼴이지 않습니까? 

두번째는 주문조회란에 배송예정일을 슬쩍 바꾸는 알라딘 행태가 보기 좋지 않다는 점입니다. 

일단 주문을 하면 각 단계별 예상소요일이 주문조회란에 표시되는데, 

'예상대로 처리되었어요' '예상보다 빨리 처리 되었어요'라는 안내 문구가 뜨죠. 

하지만 주문한 것들이 많이 늦어지면 예상소요일을 스리슬쩍 바꾸기도 하더군요. 

그 결과 단 한번도 '예상보다 늦게 처리되었어요'라는 안내 문구는 본 적이 없는거죠. 

예상보다 늦게 처리되었음에도 불구하구요. 재고확보 및 기타 사정으로 처리가 늦으면 

사실대로 처리해야 알라딘에서도 추후 서비스 개선이나 이런 데 자료로 삼을 수 있는 

거 아닌가요? 눈가리고 아웅하기 식의 예상소요일 슬쩍 바꾸기는 보기 좋지 않더군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알라딘고객센터 2009-02-11 17: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센터입니다. 귀중한 시간 할애해 불편신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언제든 배송관련 불편사항은 고객센터>배송불편신고센터로 신고해주시면 원인파악과 조치 약속드립니다.

1.최근 편의점 픽업 상품이 점포 도착 후 SMS 수신을 못하셨다는 점 관련해, 가장 최근 주문정보를 편의점 업체에 전달해 조사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이번 주문상품 점포 도착이 오늘 아침인데 고객님 주문은 물론 모든 주문상품에 대해 오늘 SMS전송이 아예 성공하지 못하였고, 이에 따라 오늘 저녁에 재전송 진행예정이라고 하네요. 점포 도착 후 도착스캔을 근무하시는 점포직원 분이 전산처리함과 동시에 전송되는데 오늘 진행된 각 점포별 스캔정보에 따른 SMS 전송이 아예 이루어지지 않은 사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다만, 이 주문 외 최근 이용하신 건들에 대한 SMS 수신도 안되셨다는 말씀 주셔서 편의점 업체측에는 오늘 말고도 다른 전산적 오류나 버그 유무를 조사해 달라고 패드백 한 상태입니다. 원인파악과 해결에 집중하겠습니다.

2.수령예상일 변경 관련 : 주무조회 페이지의 처리예상일정은 주문접수 즉시 결제 완료를 전제로 설정되며, 이 정보는 수령일이 상이한 여러 상품을 함께 장바구니에 담으실 경우 가장 늦은 상품 기준으로 기본 설정이 되는데요. 결제 이후 설정된 예상일정이 변경되는 경우는 1)상품,배송방법,배송지 정보를 변경하실 경우 2)상품1개 주문하셨는데, 일시품절로 파악된 후 고객님들 안내 후 실제 입고예정일 기준으로 수동변경한 경우 외엔 없는데요. 정해진 일정에 맞춰 준비된 일부상품만이라도 우선 분리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예정보다 빨리 출고되면 출고예상일 보다 일찍 출고되었음과 함께 실제 출고일 기준으로 배송소요일을 계산해 수령예상일이 갱신(예정보다 빠르게 조정)되며, 예정보다 늦게 출고될 경우에는 애초의 예정일은 유지된 채 하단의 실제 출고일이 표시됩니다. 이 경우 실제 출고가 늦은 이유로 애초의 출고예상일을 수동으로 변경하지는 않고 있습니다.(단, 위의 2)번 경우 외에는) 실시간으로 웹상 조회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처리일정을 아무런 소통없이 임의 변경하는 건 저희 근본적인 신뢰감 문제와 직결되기 때문인데요, 최근 주문 중 이렇게 확인하신 주문번호를 알려주신다면 혹시라도 저희가 파악하고 있지 못한 버그나 오류가 없는 지 면밀히 점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저희 고객센터 1대1상담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편안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