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지기님, 태그구름 약간 변경하셨네요^^
알록달록 적응이 안되지만, 마음에 듭니다. 감사합니다.

전에 건의했었는데, 태그구름 좀 더 신경 써 주세요

1. 태그구름에서 태그를 정렬할 수 있는 기능 사용하고 싶습니다.
사용빈도별 정렬, 최근 사용한 태그순 정렬 등등

2. 태그구름에서 태그색 지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찌하다보니 많이 사용한 태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건 그냥 검정색으로 나두고 싶고
별로 쓰이지는 않았지만 강조하고 싶은 태그가 있습니다.

3. 태그구름을 그룹화 관리하고 싶습니다.
태그가 엄청 많아서 정신산만한데, [ㄱ]태그는 [ㄱ]그룹으로 관리. [ㄴ]태그는 [ㄴ]그룹으로 관리.
이런 식입니다.

그리고, 글 작성시 아래에 자동으로 불러들여지는 태그('나의 서재 태그')들, 어떤 기준으로 등장하는지요?
모든 태그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좋은 기능임에도 무용지물이 되어 버렸어요.

 

* 추가. 문제점 발견.

단 한번 사용된 태그가 주황색(태그색 중 왕인 색ㅋㅋ)으로 나오고,
같은 빈도로 사용된 태그색이 다릅니다. 혼란스러워요.

색지정이 어떻게 바뀐건지 말해주세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웽스북스 2008-10-01 2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 저도 오늘 개편된거 보고 좋았어요. ^_^ 간만에 몇몇 글에 태그도 정비했다는. ㅎㅎㅎ
정렬 기능 저도 건의하고 싶었는데. 그리고 색지정도요. ㅎㅎㅎ
분명 사용도순으로 가중치가 매겨졌을텐데, 한번 쓴 태그가 파란색 볼드로 나오고 막 그래요. ㅎㅎ

서재지기 2008-10-02 0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쥬베이님, 알라딘 마을지기입니다.
태그 정렬 기능은 큰 마음 먹고 해야하는 사항이라 조금 미뤄두고 있습니다. 태그 컬러 지정 기능은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구요, 그룹 관리는 정렬 기능 개발 시에 함께 할 수 있도록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적용된 태그 컬러 부분은, 아직 더 다듬어야할 것 같습니다. 괜히 혼동을 드린 같네요.

음... 보시기엔 태그가 어려워보이지않는 기능인데, 왜 이렇게 알라딘에서 잘 못할까?하고 생각하시겠죠? ㅠ.ㅠ
엄청난 db와의 싸움, 그리고 퍼포먼서를 내기위해서 치러야할 서재 속도 저하 문제 등 해결해야할 숙제가 많은, 무척 어려운 숙제라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100가지 해야할 개발 작업 리스트 중에서 가장 긴급하고 중요하고 많은 분들이 쓰는 것부터 해야한다면, 태그는 조금 후순위라는 점, 그렇다고 지기가 태그를 마음에 접어두고 있는 건 아니라는 점, 개발자와 어떻게 합숙이라도 해서 해결하고 싶은 마음 굴뚝 같다는 점도 같이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암튼, 가중치와 컬러문제는 좀더 손봐서 빨리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