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르바 2004-01-15  

어디다 써야될지 몰라서...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운데도 늘 알라딘 마을을 지키느랴 수고가 많으십니다.
어느날 보니, 알라딘 마을이 생겼고, 나의 서재가 생겼고...
그래서 이제야 조금씩 저의 서재도 꾸며보려고 하는데, 저의 서재를 소개하려고 해도 안 되네요,
'나의 서재 소개'에 제목도 쓰고 소개 내용도 쓰고 도메인 설정을 하려고 해도 되질 않으니 어떻게 해야 되는지요. 몇번을 시도하다가 안 되어서 여기다 글 남깁니다. 답변 주세요.
날마다 즐겁고 행복한 날 되세요. 그럼 꾸벅 ^^*
 
 
서재지기 2004-01-15 10: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미네르바님... 서재관리설정을 하실 때, '나의서재 소개' 밑에 있는 '관심분야 설정'을 빠뜨리시지 않으셨는지요? 붉은색 글씨로 빠뜨리신 부분을 보여드려 '이것도 선택해주셔야 설정 저장이 되요~'라고 하는 건데.. 저희가 눈에 안 띄게 한 것 같네요. 좀더 눈에 띄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아마 이것만 같이 선택해주시고 설정저장 버튼 누르시면 원하시는대로 서재를 바꾸실 수 있을거에요~
몇번이나 시도를 하시고도 안되셔서 정말 답답하고 속상하셨을 것 같네요. 너무 죄송죄송..

미네르바 2004-01-15 1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전에도 관심분야 설정까지 다 했거든요? 아무래도 제 컴퓨터가 이상이 있는 건가요? 서재 소개 제목 쓰고, 소개 내용 쓰고 도메인 설정을 하려고 하는데 서제 도메인 등록하는 네모칸 안에 아예 커서가 트질 않아요. 그래서 도메인 등록 안하고 서재 소개만 할려고 설정 버튼을 누르니 역시나 안 되는군요. 죄송하지만 한번 봐 주실 수 없나요? 그리고 마이리스트를 작성하려고 하는데, 기본정보를 입력한 다음에는 상품을 넣어야 되는데 오늘은 계속 저장하는 초기 화면만 뜨고, 상품넣는 다음 단계가 나오지 않아요~ 바쁘실텐데 너무 많은 질문을...~~~

서재지기 2004-01-16 14: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어쩌죠?
다시 한번 점검해본결과 도메인 입력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도메인은 2자 이상의 영문자인지 체크를 하는데.. 여기에서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제.. 입력칸에 입력이 될 겁니다.
제가.. 한번에 딱 알아듣지 못하고 헛다리를 짚었네요. 이런.. 죄송죄송..

서재지기 2004-01-15 14: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도메인 설정을 하시려면 '직접 입력'이 아닌 입력 칸 바로 오른족에 '중복확인' 버튼을 먼저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데, 도메인 등록을 하지 않고 다른 것만 환경설정하고도 서재관리는 빠져나올 수 있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붉은색 글씨로 에러를 보여주는 메시지는 없던지요? 저장이 정상적으로 안되었으면 뭔가 메시지가 뜨거든요.
'상품 추가' 버튼이 안 보이시는군요. 그런데.. 왜 일까요? 현재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고 있고 새 마이리스트도 만들어지고 있네요. 음.. ㅠ.ㅠ
그런데, 혹시 마이리스트 기본 정보를 넣고,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 페이지로 변하면서 이제 상품을 추가하실 수 있거든요. 아마 이 부분에서 혼동하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좀더 직관적으로 알아보실 수 있도록 저희도 UI를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빠도.. 이렇게 도움말 드리는 것이 저희의 일입니다. ^^ 부담 갖지 마시고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오히려.. 이렇게 문의 안주고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려야하는데, 이렇게 해드려 저희가 죄송할 따름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