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도 나를 사랑할 건가요? -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의 리얼 연애 클리닉
김태훈 지음 / 시공사 / 200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TV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으로서 스토리의 매너리즘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고 그런 선남선녀들을 주인공으로 만들어놓고, 이각에 삼각에 흔하디흔한 애정의 공식을 도입합니다. 누구를 좋아하고, 다른 누군가를 더 좋아하고 갈등하고 다시 만나는, 몇 번씩 이런 스토리를 재구성하는 작업을 반복하다보면 '아 새로운 것은 없다'하고 백기를 들어버립니다.

그런 매너리즘 속에서 만난 책이 김태훈의 [내일도 나를 사랑할 건가요]입니다. 이 책은 이성을 제대로 꼬이고 사랑에 빠지게 하는 기술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자기 계발류나 실전 테크닉을 알려주는 실용서들을 혐오합니다. 저의 이런 생각은 '네가 아무리 알려주면 뭐하냐, 내가 실천을 하지 않는데'하고 중얼거리는 삐딱선에서 비롯합니다.

그런데, [내일도 나를 사랑할 건가요]는 그런 단순한 실용서를 뛰어넘는 격이 있습니다. 남녀간의 연애심리를 정확히 꿰뚫어보고, 이 세상을 채우고 있는 남과 여와 그들이 엮이는 수많은 사례를 명쾌히 분석해 냈습니다. 그 와중에 벌어지는 남과 여의 심리전을 재밌게 중계하고, 예리한 분석을 들이대고 있습니다. 마치 연애경기를 해설하는 송재익 아나운서와 신문선 해설위원을 보는 듯 합니다.

이 책을 읽고 저는 연애 스토리의 매너리즘을 극복했습니다.

"그렇구나, 나의 연애도 저렇게 살 떨리는 흥분감이 있었어!"

그렇기에 드라마 속의 캐릭터들에게 실감나는 사랑의 감정을 실어줄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되찾았습니다. 동시에 내가 연애를 마음껏 할 수 있었던 미혼시절에... 왜 그렇게 연애를 '대충'했을까하는 후회도 막 밀려옵니다, 이 책을 읽는 젊은 분들을 이 책을 교재삼아 마음껏, 성실히 연애를 즐기십시오. 하지만, 이미 연애시대를 뒤로 한 이 아저씨에게도 이 책은 가치가 있습니다. 저처럼 '나도 다시 사랑할 수 있다면'하는 묘한 설렘도 들어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끝으로 대단히 잘 씌어진 책입니다. 쉽고 명쾌하며 훌륭한 문장으로 가득 차 눈에 쏙쏙 들어옵니다. 이렇게 시원시원한 문장은 오랜만에 만나는 것 같습니다. 작가인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을 말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글발도 상당히 훌륭해 보입니다. 재밌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거친아이 2006-01-21 18: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봤습니다^^ 라디오에서 몇 번 들었던 거 같은데,,그 분이 이 분이셨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