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영문법 Basic 1
키출판사 부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엮음 / 키출판사 / 201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중2로 올라갔는데 학원을 다니지 않으니 항상 불안하기 그지없다. 엄마나 아빠가 딱히 잘 가르치는 것도 아니고 그저 혼자서 항해를 하는 기분일텐데...하는 두려움이 들때가 종종 있다. 학원을 보내놓으면 신경이야 덜 쓰이겠지만 그럴 만한 여력도 없고 그리고 구지 학원을 보내고 싶지 않아서 우리 아이에게 영어교재는 많은 도움을 주는 항해를 인도하는 역할을 해준다.

 

얼마전 인터넷 서점을 통해 제일 잘나가는 영문법 책을 사주었는데 아이가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한 동안 그걸 하다가 이 책을 만나게 되고 나서는 아이가 이 책이 낫다면서 이 책으로 열심히 매일 공부하고 있다. 하루에 어느 정도의 분량을 정해서 매일 공부하고 있다. 스스로 알아서 해주는 딸래미가 고맙기도 하지만 매일 엄마가 '했니?' 하는 확인 절차도 역시 필요하다^^;;;

 

중학 내신대비이며 기초를 다루고 있다니 그리고 절대로 틀릴수 없는 중학 영문법이라니 우리에게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모두 담겨있다. 맨 앞을 펼치면 그림으로 떠나는 시제여행이라고 해서 시제를 떼어서 공부할수도 있도록 되어 있다.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마인드맵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한눈에 시원하게 들어온다.

 

어려운 문제들이 아닌 쉽고 단순한 문제풀이를 통해 아이들의 영어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준다. 24부분으로 나누었고 한단계마다 또 7단계로 나누어 미니스텝 형식으로 공부할수 있다. 매일 10분씩 반복해서 풀어나가다 보면 아이가 어느 정도 마스터하지 않을까 싶다. 중학교과서에 나온느 1511개의 문장을 28개 유형의 쉬운 연습문제로 여러번 반복 훈련시킴으로 인해 우리 아이같이 집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에게 딱이다.

 

무슨 공부든지 그렇지만 영어도 역시 엉덩이로 진득허니 앉아서 공부해야 성과를 올릴수 있는 과목이다. 그런데 어렵게 아이들에게 접근하려 하면 그렇지 않아도 답답한데 더 답답하게 만들 우려가 있다.그런 어려움을 극복할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쉽고 간결하게 반복학습 할수 있게 되어 있어서 딸래미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2학년에는 영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