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어렵지만 미적분은 알고 싶어 알고 싶어
요비노리 다쿠미 지음, 이지호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포자라도 1시간이면 이해할 수 있는 미적분 강의를 다룬 이 책은 수학을 어려워하는 이들도 쉽게 미적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대화체로 미적분을 원리를 설명한다. 이 책의 저자는 교육분야의 유튜버로 그의 유튜브 강의는 누적 조회수 천만을 돌파하였다. 이 책은 전국 수학 교사 모임 추천도서이기도하는데 미적분을 함수, 그래프, 기울기, 넓이 4단계 순으로 소개한다.







많은 수포자들이 가장 많이 포기하는 단원이 미적분이라하던데 이 책에서는 많은 수포자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미적분을 쉽고 간결하고 명쾌하게 알려준다. 미적분이 무엇이고 어디에 쓰이고 왜 배워야하는데 단순히 수학을 이해하는 것을 넘어 수학을 배워야하는 이유를 알려준다. 미분과 적분의 개념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이 책을 수학 미적분의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미적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함수에 대한 기초 설명과 함께, f(x)의 의미, 그리고 f(x)의 변환에 대한 기본적인 과정을 먼저 알려주고 있어서, 그 뒤에 나올 미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그래프와 함께 도식화할 수 있는 단계를 간결하게 알려주고 있다. 따라서 다른 영역은 모를지언정, 미적분은 확실하게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하거나, 그래프로 나타내어 설명할 수 있는 정도의 기본 개념을 독자들에게 알려준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다쿠미 선생님과 에리라는 20대 여성의 대화체로 미적분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는 주체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꼭 내가 인강을 들으며 학습하는 사람으로 관찰자 입장으로 미적분에 대한 학습을 한다는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