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어보이는 영어표현 - 고급스럽고 있어보이는 산뜻한 영어
서경희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있어보이는 영어표현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영어는 제2의 외국어 느낌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버렸다. 취업을 하든 학교를 입학하든 누군가와 소통을 하든 매 순간 영어가 쓰인다. 그리고 우리는 학교와 학원에서 열심히 배운 영어로 말하지만 이상하게도 막상 외국인과 소통할때는 한 없이 작아지는 순간들을 경험한다. 그 이유는 영어를 배우는 우리들은 원어민이 아니기때문에 뉘양스나 정형화된 표현들만을 배우다보니 이해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기때문일 것이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영어숙어나 관용표현들을 공부하지만 관용구를 공부하면서 관용구를 구성하고 있는 단어의 뜻만으로는 관용구의 숨겨진 뜻을 사실상 유추하기 어렵다.


 

 

이 책은 숨겨진 뜻을 가진 관용표현들을 어떻게 관습적으로 쓰이게 되었는지에 대한 유래와 함께 설명하여 그저 관용표현들을 무작정 외우는 것보다 쉽게 관용표현들을 외울 수 있도록 설명한다. 다양한 영어권 나라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이 책에서는 영미권에서 자주 쓰이는 관용표현들을 다루는데 관용표현의 유래를 통해 영미권의 사회, 문화, 전통, 역사에 대해 유쾌하고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먼저, 관용표현들의 유래를 살펴보고 그 다음, 문맥과 예문들을 통하여 관용표현들이 수행하는 역할과 기능에 대해 이해하기 쉬웠다.


 

 

이 책은 1부 '일상생활에서'와 2부' 비즈니스 상황에서'로 나누어 이야기하는데, 책속의 숙어와 관용표현들을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유래를 설명하여 이야기를 읽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해당 표현들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예문을 통해 설명할때, 다양하고 실생활과 밀접한 상황들과 관련된 다이얼로그를 통해 다루며 긍정적인 뉘앙스와 부정적인 뉘앙스를 모두 갖고 있는 표현들은 두가지 모두 예문을 제시하여 실제 활용시에 최적화된 표현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그리고 맨 뒤편에 책의 모든 숙어와 표현들을 하나로 묶어서 휴대하며 외울 수 있도록 제공하였는데 이동시에 편하게 외울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았지만 달랑 표현과 해석만을 적어놓아서 예문이해를 함께 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기때문에 표현들 옆에 한국어 풀이 대신 예문들을 배치하여 포켓북형태로 만들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았다.


 

 

전체적으로 실생활적인 숙어와 관용표현들을 한권으로 배워볼 수 있다는 점은 다른 책들과 비슷할지 몰라도 각 관용표현의 유래를 통해 배울 수 있다는 점은 신선하고 재미있었다. 특히 각각의 숙어와 관용표현은 4페이지를 활용해 설명하는데 그 중의 절반을 관용표현에 유래를 설명하는데 활용하고 있어서 한 번 읽으면 잘 잊혀지지않도록 재미있고 효과적인 방법이었던 것 같다. 특히 취업과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들과 회사원들, 영미권에서 다양한 비즈니스를 하는 분들께 고급스럽고 있어보이는 영어표현을 배워볼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않아도 효과적으로 암기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알벨루치 2018-09-22 23: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명절 잘 보내세요 초코초코님^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