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 깊은 영성은 흔들리지 않는다 게리 토마스의 일상영성 1
게리 토마스 지음, 윤종석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교인에서 벗어나 이제는 참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을 살고 싶다는 건 오랜 목표이자 내 삶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이었다. 그런데 여러 힘든 상황들을 겪다보니 하나님과의 관계가 흔들렸고, 정말 속절없이 흔들리는 믿음을 보면서 정말 내 믿음의 깊이를 뼈저리게 깨달았다. 이제는 정말 종교인에서 벗어나 참된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을 사모하게 되면서 제일 처음 내가 한 일은 ‘하나님을 바로 알기‘였다. 성경말씀을 가까이하고 나의 영적인 문제들을 되돌아보면서 세상과 죄의 압력에 무너지지않는 영성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삶을 살기를 소망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 책, [뿌리 깊은 영성은 흔들리지 않는다]라는 제목을 보고 나의 신앙적 문제를 되돌아볼 수 있을 것 같아 읽게 되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삶에서 가장 근본적 이슈는 바로 우리와 하나님과의 관계이다. 삶의 중심이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우리는 때로는 적그리스도인이 되기도하고 그저 종교인이 되기도하고 아니면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기도한다. 삶의 중심이 하나님께 있으면 그 외의 나머지 부분은 모두 다 제자리를 찾아들게 된다. 모두 다 제자리를 찾는 삶 얼마나 평안한 삶일까. 이 책은 오랜 신앙의 선배들로부터, 기독교 고전에서 지속적이고 끊임없는 영성 추구에 대해 다룬다. 이 책은 총 48개의 글들을 통해 우리의 영적인 삶을 되돌아보고 모든 삶 속에서 진정한 영성을 추구하는 삶에 대해 다룬다. 이 책을 통해서 저자는 우리가 잊지말아야할 삶의 전체 방향성을 알려주며 영적으로 어떻게 성장해야하는지를 영성훈련들을 통해 알려준다.







성경에서 하나님은 ‘거룩함을 입으라‘고 말씀하신다. 거룩한 삶을 우리가 하나님을 맞이하는 자세이다. 하지만 때론 오히려 ‘겉치레‘에 집중해 ‘가짜 거룩함‘에 가짜 신앙의 덫에 빠지곤 한다. 우리의 삶은 항상 항복하고 회개하고 순종할 때 하나님과의 진정한 관계로 나아갈 수 있다. 순전한 경건함을 회복하고, 거룩한 신앙의 자세로 가짜 신앙에서 벗어나 진정한 영적 회복을 이뤄내야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여러 고전들을 통해서 지속적인 영성추구에 대해 고민해보고, 나의 신앙적 문제들을 되돌아볼 수 있었다. 하나님의 관계를 회복하고 바른 영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기독교 고전들이 전해주는 신앙적 고민에 대한 답변들을 읽으며 삶과 영성 모두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