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희 대기자의 글맛 나는 글쓰기
양선희 지음 / 독서일가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는 모든 일에 기본이 되는 능력으로 글쓰기 인프라를 잘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글쓰기 능력을 높이기 위해선 글맛을 높여주는 리듬과 호흡, 글의 품위를 좌우하는 조사의 활용, 생각과 공감능력,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독서법과 글쓰기 훈련법 등을 알아두면 좋은데 이 책은 이에 대해 소개한다. 이 책의 저자 양선희 기자는 언론인이자 소설가, 그리고 교육학박사로서 글쓰기 전 분야를 섭렵하며 얻은 글쓰기 노하우를 이 책에서 소개한다. 좋은 문장력만 가지고있다고 해서 좋은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글쓰기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을 때 좋은 글을 쓸 수 있다. 글쓰기 인프라에 대해서 단순히 테크닉만을 가르쳐 주는 여타의 책과 달리 이 책은 자신만의 문장체계를 구축하는 일을 저자 본인의 커리어를 살려 노하우들을 알려준다. 그래서 구체적인 방법을 찾고 글쓰기 전략을 세우는 것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글쓰기도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글쓰기를 잘 하고 싶다면 먼저 우리말이 지닌 특성을 알고, 자신만의 문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글쓰기 인프라를 잘 갖추어야한다. 이 책을 통해 보다 근본적인 글쓰기의 방향성에 대해 잘 알고 싶고, 보다 글을 때에 따라 잘 쓰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 바란다. 우리말 그 자체를 이해하는 것에 부터 시작해 단어를 적확하게 사용하는 방법, 탄탄한 문장력을 갖는 방법 등등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글쓰기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가장 기초가 되는 글쓰기에 관한 노하우들을 알려주는 글쓰기 입문서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