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 완성 생존 중국어 - 현지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최고의 실전 중국어!
이원준 지음 / 라온북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언어가 그러하듯 언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어휘력이 중요하다. 그래서 언어를 공부하면서 가장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이 단어 공부이다.



그런 이유로 중국어를 공부하면서 단어 공부에 절대적으로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건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그런데 이 시간과 노력을 조금이라도 줄여줄 수 있는 그런 책이 바로 이 책이다.



[60일 생존 중국어]는 연상식 암기법을 통해 하루 10개 단어, 60일이면 자주 쓰이는 실용 영단어 600개를 외울 수 있도록 주요 동사와 형용사 단어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총 4개의 테마로 나뉘어 있다.



1. 기본 중국어 단어

2. 중국생활 관련된 유학및 어학연수 단어

3. 비즈니스 및 연수 단어

4. 그 외에 쓰기 유용한 단어



기본 서술어부터 각각의 상황에 자주 쓰이는 유용한 단어까지 이 책 한 권이면 빠르고 쉽게 주요 중국어 기초단어를 학습할 수 있다. 그래서 중국어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나 중국어단어를 보다 효율적으로 암기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싶다.



그렇지만 이 책에서 아쉬움이 남는 점이 있다. 바로 따로 mp3파일이 없다는 점이다. 중국어 단어를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다는 점도 좋고, 상황별로 자주 쓰이는 단어들 주요 서술어들을 중심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점도 좋다. 그런데 따로 음성지원 파일이 없다는 점이 아쉽다. 물론 사전으로 찾아보며 공부할 수 있지만 불편하고, 빠르게 단어를 암기해야할 때 발음이나 성조도 주의해야하는데 듣기 파일없이 병음으로만 공부해야하면 이런 부분들을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래도 연상 암기법으로 단어를 외우다보니 좀 더 수월하게 단어를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었기에 연상암기법이 잘 맞는 학습자에겐 좋은 단어장이다. 그래서 쉽고 빠르게 주요 서술어를 학습하고 중국어를 단기간에 배워야하는 학습자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