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다이어트 주치의가 있다 - 다이어트와 폭식을 반복하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 해결법
전승엽 지음 / 라온북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인의 숙제라고 불리는 ‘다이어트‘. 조금만 소홀하면 금세 불어버리는 라면처럼 조금만 방심하면 살은 쩌버린다. 더구나 코로나로 집안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외부활동은 적어지는 요즘엔 더욱이 많은 이들의 첫번째 고민거리가 아닐까싶다.




이 책, [나는 다이어트 주치의가 있다]는 바로 그런 고민이 있는 이들을 위한 다이어트 안내서로 오히려 몸을 망치는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이들에게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들을 소개한다. 솔직히 다이어트에 있어서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건강하게 효과적으로 빼는 방법은 정말 요행을 부리지 말고 기본에 충실하는 방법밖에 없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타인들에 의한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닌 내 몸에 가장 알맞은 다이어트 방법들을 찾을 수 있도록 알려준다.




이 책의 저자는 ˝비만의 대가보다는 다이어트 주치의를 자처하는 가정의학과 전문의˝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대한비만학회 비만전문인정의, 대한비만연구의사회 학술의사, 현재는 에프엠가정의학과의원 대표원장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살이 찌게 되는 습관들은 무엇인지, 유행하는 다이어트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그래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지, 요요없는 다이어트는 어떤 것인지, 타입별 알맞은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병원에서 하는 다이어트는 무엇인지를 소개한다.




건강상의 이유로 다이어트를 해야만하는 이들과 조금이라도 더 날씬해지고싶은 이들, 또한 그 밖의 이유로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이들 모두 이 책을 읽으면서 의사가 소개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게 되길 바란다. 다이어트 처음 해보는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는 말처럼 이 책을 통해서 다이어트 원인을 단순히 많이 먹어서 쩠으니 적게 먹어서 뺀다는 그런 무지한 다이어트, 아님 유행하는 다이어트에 내 몸을 버리지 말고 타입에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길 바란다. 이 책을 그동안 다이어트를 반성하며 좀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