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엑셀 - 직장인을 위한 에셀 실전서 모든 버전 사용
이문형 지음 / 에듀웨이(주)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 업무를 하다보면 이래저래 문서작성을 해야하는 일이 생깁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에게 엑셀은 누구나 배워야하는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각종 계산서부터 표, 양식을 만들 때 사용되는 기본 프로그램인 엑셀은 단순한 스프레드시트가 아닌 직장생활을 할 때 꼭 알아야하는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엑셀은 신입이라고 해서 회사에서 따로 알려주곤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엑셀을 모르면 회사 사무를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엑셀]에서는 배우기 힘들다고 알려진 함수도 엑셀 2016으로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며 엑셀을 가장 효율적으로 익히는 방법들을 체계적으로 알려줍니다. 이 책에서는 엑셀을 기본적인 기능부터 엑셀 2016의 새로운 기능까지 알아두면 유용할 다양한 기능들을 다룹니다. 그래서 에세이 서툰 초보자부터 빠르게 엑셀 2016의 신기능에 대해 알고싶은 독자들에게 좋은 훈련서가 될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총 8파트에 따라 엑셀을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으며 파트 1은 ‘엑셀 기본 다루기 및 환경 설정 익히기‘를 다루며, 파트 2는 ‘셀과 워크시트와 데이터 입력하기‘를 다루고, 파트 3은 ‘수식과 참조 사용하기‘를 다룹니다. 파트 4는 ‘셀 서식 및 표 다루기‘, 파트 5는 ‘그래픽 활용하여 꾸미기‘, 파트 6는 ‘함수로 정확한 값 산출하기‘를 다룹니다. 마지막으로 파트 7은 ‘찿트로 데이터 흐름 표현 및 분석하기‘를 다루고, 파트 8은 ‘정렬과 필터로 데이터 관리하기‘를 다룹니다. 따라서 개개인의 엑셀 능력에 따라 엑셀을 처음 배우는 초보자들이라면 파트 1부터 차근차근 엑셀 프로그램이 무엇인지부터 배워볼 수 있고, 이전 버전의 엑셀을 이미 익힌 이들이라면 엑셀 2016이 새로운 기능만을 따로 찾아 배울 수 있습니다.









과거 엑셀 프로그램이 단순히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에 지나지 않았지만 업그레이드 되면서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어 이제는 종합 사무 지원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이 책으로 엑셀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보면서 어렵다고 느껴졌던 함수까지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배워볼 수 있었고, 독학으로 엑셀을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엑셀 초보자들부터 엑셀 능력자이지만 새로운 버전의 기능에 대해 몰랐던 이들까지 단계별로 목록별로 배워볼 수 있기에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단순히 엑셀 프로그램의 처리과정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엑셀을 사용할 때 노하우나 팁들도 함께 소개하고 알아두면 좋을 듯한 사항까지 꼼꼼하게 수록하여 독학으로 엑셀을 배우기에 수월합니다. 회사업무생활 시에 꼭 필요한 엑셀을 배워야하는데 독학으로 배우기 어렵다고 생각한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