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윌라드와의 마지막 영성수업 -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한 영성에 대하여
짐 와일더 지음, 김주성 옮김 / 두란노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무엇일까. 그건 아마 신앙의 선배이자 삶의 주인이신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이 아닐까. 신앙인으로서 부족함을 느낄 때 나는 종종 성경을, 그 가운데서도 사복음서를 주로 읽어본다. 예수님의 공생애 사역의 발자취를 따라가다보면 어느 순간 나를 되돌아보고, ˝ 지금 이 순간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셨을까˝를 생각해보게 되고, 그러다보면 문제상황이 해결된다. 하지만 그렇게 해봐도 종종 문제상황이 도무지 해결되지 않을 때도 있다. 부끄럽지만 그럴 때는 신앙 자체에 위기가 찾아오기도 한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을 통한 영적으로 성숙해지고 싶어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달라스 윌라드목사님의 영성 훈련을 바탕으로 짐 와일더 목사님의 신경과학이 접목된 영성 훈련서이다. 이 책에서 짐 와일더 목사님은 우리가 끊임없이 신왕의 위기를 겪는 이유는 하나님과의 애착관계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음을 꼬집으면서 그 모든 영성 훈련의 시작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일이라고 밝힌다. 그래서 하나님과의 강한 애착을 바탕으로 우리의 인격이 주님 안에서 성숙해지고 삶의 변화를 일으킴을 밝힌다.







우리가 바른 신앙인으로서 영성 형성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의 우선순위와 삶의 가치가 무엇을 향해 있는지부터 점검해야한다. 그리고 우선순위와 삶의 가치가 하나님의 생각과 일치할 때 우리가 하나님과의 깊은 동행을 이뤄내고 영적으로 성숙해질 수 있다. 그리고 이 바탕에는 하나님과의 깊은 애착이 이뤄져야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신앙의 문제 원인을 깨달았다. 어디서부터 시작되어야하는지를 모른 채 그저 그것을 향해서 가는 것이 정답이라고 믿고 있었음을 깨달았다. 내면으로부터의 새로워짐을 통해 신앙적 삶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우리의 인격의 성숙을 이끌어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