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인생 직업은 있다 - 방황하는 어른들을 위한 진로 교과서
이우진 지음 / 라온북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이 되고서도 만족할만한 직업을 찾지 못한 채 방황하기만 한다면 그건 자신의 진로를 제대로 찾아보지 않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종종 우리는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을 너무 안일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종종 우리는 직업을 그저 조건에 맞게 선택하고 그렇게 선택한 직업을 자신의 진로로 결정한다. 하지만 제대로 고민하지 않은 진로는 의문을 남기고 그 의문은 일을 하면 할수록 깊어져가 결국엔 직업 자체를 그만두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이처럼 많은 성인들이 자신의 진로를 정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일이 생각보다 많고 그렇기에 성인들에게도 진로 교육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는 진로문제를 겪고 있는 많은 성인들을 위해 진로 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노하우, 그리고 어떤 인재들이 면접관의 사로잡는 지 18년 경력 인사 전문가로서 면접 노하우 등을 소개한다. 이 책의 저자는 어른임에도 여전히 진로 문제를 겪는 이들을 위해서 이 책을 집필했다. 그래서 이 책은 정말로 원하시는 전공을 선택하지 못한 채 그저 상황에 따라 전공을 선택하고 정말로 원하는 일을 알지도 모른 채 커리어를 쌓는데 급급한 이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은 총 6장에 걸쳐 진로 교육을 다루며 마지막 2장은 면접 노하우나 면접관 입장에서 뽑고 싶은 인재란 무엇인지 다룬다. 그렇기에 이 책을 읽다보면 현 직업과 전공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은 그저 진로 계획하고 준비하는 방법과 적성과 관련된 검사들을 알려줄 뿐이라 진로를 정말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이 조금 부족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진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성인들이나 전공과 그에 따른 직업 선택에 대해 여전히 방황하는 이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듯하다. 냉혹한 고용환경 속에서 정말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고 싶다는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우리가 연인이나 가족, 친구를 위해 쓰는 시간만큼 우리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어쩌면 평생 해야할지도 모르는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