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글쓰기의 모든 것 - 지금 배워 100살까지 써먹는 일과 삶의 진짜 무기
송숙희 지음 / 책밥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여는 글에서 작가는 이 책을 읽고나서 지금보다 좀더 맛깔스럽게 글을 다루면서 글에 대한 감각을 높여 가기를 바란다는게 그의 주장이다. 그렇다고 이 책을 읽고나면 금방 글쓰기의 전문가가 될것이란 얘기는 아니다.


꼭 요리사가 아니라도 감칠맛나는 된장찌개를 끓일수 있지 않는냐는 작가의 말에 공감하며 책을 읽다보니 이 책은 단골손님에게 감사편지를 써야할 자영업자, 이제 취업을 앞두고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 취업대란을 뚫을까 고민하는젊은이, 그리고 직장에서 보고서를 써야할 직장인..


어디 그뿐인가. 자녀에게 생일카드나 메일을 보내는 전업주부, 인터넷에서 덧글을 다는 네티즌에 이르기까지 이 시대를 사는 우리 모두가 읽어야할 책으로 생각되었다.


작가는 책 제목에서 혹시라도 이책을 읽지 않은 사람들이 섣부른 상상을 할지도 모르는 글쓰기에 필요한 기술 같은건 책에 쓰지 않았다. 그대신 글쓰기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였다고 할수 있겠다.


글쓰기란 쉽지만 어렵고 잘 쓴 것 같지만 팔리지는 않는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바란다. 글쓰기를 통해 평소 고민이 많았다면 그 핵심을 짚어주는 책이 아닐까. 독자의 통장을 텅장으로 만드는 글을 쓰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