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 남과 다른 생각을 인큐베이팅하는
피터 피스크 지음, 김혜영 옮김 / 빅북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 사회에서 성공과 혁신을 주도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창의성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나 현대의 시장 경쟁력은 실효성있는 아이디어로부터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남들보다 창의적인 생각을 통해 남들과 다른 혁신이 요즘시대엔 경쟁력인만큼 좀 더 크리에이티브한 일들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고 노하우와 팁은 무엇닐까. 이 책은 그에 대해서 발명가. 디자이너. 혁신적인 리더가 꼭 알아두어야 할 아이디어 착상부터 신제품 론칭까지의 50여가지의 스킬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50가지의 방법들은 크리에이티브한 리더들의 스킬들을 사고구조 단계별로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바로 실제적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서 크리에이티브한 혁신을 이끌고 싶은 이들에게 실용적인 책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씽킹 사례들을 자세하고 구조적으로 총망라하여 설명해 르네상스 시대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부터 현대 사회의 스티브잡스, 미야모토 시게루, 제임슨 다이슨 등과 같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리더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에서는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의 복합적으로 사례를 보여주어 우리도 그들처럼 혁신적인 리더가 되기위해서는 어떤 사고와 방법들을 활용해야하는지 깨달을 수 있다. 이 책은 총 5부에 걸쳐 크리에이티브한 씽킹들의 사례들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은 무엇인지 알아보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에 대해 사물을 다르게 바라보거나 시나리오 플래닝, 몰입 등의 스킬등과 같은 아이디어 구체화 방안을 활용한 사례들을 통해 알아본다. 또한 아이디어를 본격적으로 구체화하기 위해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가질 수 있는 방법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아이디어 보호와 가치 확충, 확보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혁신적인 리더들이 주의해야하고 명심해야할 임무와 역할은 무엇인지까지 알아본다. 즉, 이 책은 창의적인 생각부터 제품으로까지의 가치창출까지 이르는 과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세하게 다룬다.


이 책은 이처럼 크리에이티브한 일들을 효율적으로 잘 하기 위한 방법들을 자세하고 구조적으로 제시하여 이에 대한 갈증을 갖고있는 독자들에게 실용적인 책이 될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크리에이티브한 리더들은 어떤 사고들을 하고 어떻게 상용화 시키는지에 대해 가치 창출방법들을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이 책을 크리에티브한 리더들의 방법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께 바로바로 작업, 일에 적용하고 싶은 크리에이티브한 방법을 찾고 있는 분들께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