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당신 우리의 계절
이창현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나와 당신 우리의 계절>

 

평소 시를 읽는 것을 좋아해서 특히 사랑, 희망, 위로, 우정등 밝은 분위기의 시를

읽는 것을 좋아한다. 그 중에서도 사랑에 대한 시들은 사랑을 하고있던 사랑을 하고있지않던

시를 읽는 이들에게 따스하고 생명력있는 생동감을 주는 것 같다.

<나와 당신 우리의 계절>도 사랑을 노래한 시이다. 사소하지만 소중해서 특별한

사랑을 노래했다. 우리가 일상 속에서 느끼는 사소한 사랑의 순간들 속의

감정들을 모아 엮은 이 시들은 평범하게 느껴지지만 그 안에 쉽게 지나쳤던 감정들의

소중함을 느끼게한다.  그리고 그 중에서 몇개의 시들이 기억에 남아 소개하고 싶다.

 

 

 

 

첫째로, '우리의 계절'이라는 시를 소개하고 싶다. 이 책의 제일 처음에 실린 시인데

4계절이 지나도 어느 계절이든지, 봄날처럼 여름날처럼 따뜻하게 뜨겁게 사랑하자고

노래하는 시이다. 이 시를 소개하는 이유는 이 시가 제일처음 이 시집에서 소개되기도하고

그래서 제일처음 맘에 들어왔던 시였기 때문이다. 더 많이 사랑하고 더 많이 웃으며

사랑하자는 따뜻한 메세지가 담긴 시여서 사랑의 달달하고 포근한 면을 보여주어서 좋았다.

 

 

 

 둘째로, '여전히 네가 보고싶었다'라는 시를 소개하고 싶다.

보고싶다는 말 사랑하는 사이에서 가장 많이 쓰는 말이 아닐까 생각된다.

오히려 사랑을 직접적으로 이야기하는 '사랑해'라는 말보다

사랑이던 우정이던 소중하게 생각하는 관계에서 우리는 '보고싶다'라는 말을 자주한다.

하지만 때로는 부끄러워서 쑥쓰러워서 우리는 보고싶다라는 말을 생략한다.

이 시를 읽으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함께 있고 싶은 그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솔직하게 보고싶다고 말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래 보고싶은 마음은 그 끝을 알 수 없어서

보고싶어도 계속 보고싶은 것이니 감정에 솔직해지는 것은 어떨까?

하고 생각하게 되었다. 담담히 보고싶다 읖조리는 말들이

정말 따스하고 좋은 울림을 전해주었다.

 

 

이 외에도 엄청나게 특별한 사연들이 아닌 사소한 순간들이 모여

사소하지만 특별한 감정들이 모여 사랑의 순간을 기록한

<나와 당신 우리의 계절>은 사랑하고 있거나 사랑하지 않거나

그 여부에 상관없이 설렘과 소중함을 간직하며

변함없이 사소하지만 소중했던 그 특별한 순간들을 담고있다.

이 책을 통해 사랑의 한 순간들을 떠올려보고 간직했던 마음을

다시한번 떠올려 보며 설렘을 느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