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의 일본어 손글씨
김연진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시즈의 일본어 손글씨

평소 일본어 공부를 위해 '시즈의 일본어 노토' 블로그를 많이 활용하는데 그 중에서도 시즈님의 손글씨는 이미 예쁘기로 유명하시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출판하신 손글씨 노트를 사긴 했는데 그래도 이번에 새로 출간하셔서 새로운 마음으로 <시즈의 일본어 손글씨>를 공부하게 되었다. 일본어뿐만아니라 평소 손글씨에 관심이 있어서 관련 손글씨 책들을 구매했었는데 이번에는 일본어를 배우면서 손글씨도 배워볼 수 있는 기회라 이 책을 공부하면서 너무 좋았다.


일본어 손글씨를 처음부터 예쁘게 쓰기는 너무 어렵다. 나도 개인적으로 예쁘게 써보려고 하는데 일반 일본어 교재를 통해서는 이에 대해 공부하기가 어렵다. 예쁜 손글씨를 잘 쓰기 위해서는 우선 눈으로 예쁜 글씨들을 많이 보고, 그 중에서 나의 스타일의 글씨체를 모델로 정한 후 그 글씨체를 많이 따라해보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이 책은 이에 대해 정말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충분히 글씨를 연습할 수 있도록 모델 글씨 위에 직접 덧쓰기나 옆에 따라 쓸 수 있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연습장에 연습하지 않아도 점점 자연스러운 글씨체를 쓸 수 있다.


일본어 공부를 어느정도하면서 일본어로 다이어리쓰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인데 다이어리를 쓰기에 아직 글씨가 너무 예쁘지않다고 생각되어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아기자기한 손글씨로 글자를 예쁘게 써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특히 일본어 공부를 하면서 손글씨 연습할 수 있도록 뜻도 함께 적혀있어서 일본어공부와 손글씨를 함께 배워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다.


처음에는 어떻게 일본어를 예쁘게 쓸 수 있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는데 일본어를 잘 쓰기 위해 신경 써야 할 것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 사실 이에 대해 예쁘게 일본어를 쓰고 싶은 분이라면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좋은 필기구를 선택하는 방법도 소개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위와 같이 글씨위해 모델글씨를 따라쓸 수 있도록 되어있어 모델글씨를 써보면서 따라쓰다보면 어느새 글씨가 손에 익는다. 역시 예쁜 손글씨를 갖기 위해서는 연습만이 살길이다!
 


손글씨를 단계별로 배워볼 수 있기 때문에 맨처음에는 히라가나부터 그다음 단어, 한자, 문장 등등 이렇게 단계별로 차근차근 손글씨를 연습해볼 수 있어서 처음부터 부담스럽지않고 차근차근 따라하기 쉬웠다. 그리고 덤으로 일본어 문장들을 공부해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이 책에 등장하는 일본어 문장과 단어는 모두 많이 쓰이고 속담이나 명언 명대사로 느낌 있는 손글씨 연습을 해볼 수 있다.

또한 맨 마지막에는 배웠던 일본어 문장들을 뜻과 함께 한자와 후리가나를 모두 제공하고 있어서 마지막 '손글씨 문장 읽기'를 통해 배운 손글씨문장들을 정리해보면 좋을 것 같다. 또한 노래 가사 쓰기도 있는데 몰랐던 일본노래들을 이번기회에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에 등장하는 노래가사들은 가사도 너무 예뻐서 손글씨를 배우면서 덤으로 명문장들을 배워볼 수 있어서 예쁜 일본어 손글씨를 연습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마지막에 예쁘게 카드 형식으로 일본어 문장을 일러스트와 함께 제공하고 있고 일본어 손글씨 스티커도 제공하고 있어서 정말 나중에 다이어리를 꾸밀 때 요긴하게 사용할 것 같다. 아기자기한 시즈님의 일본어 글씨를 완벽하게 내 껏으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는 연습만이 살길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야겠다. 개인적으로 예쁜 일본어 글씨로 다이어리를 꾸미고 싶은 분들께 정말 추천하고 싶은 <시즈의 일본어 손글씨>였다. 표지도 너무 예쁘고 안에 디자인도 예뻐서 예쁜 책들을 모으시는 분들께 인기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