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다이어리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9) -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빛내줄 사랑명언·성공명언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9>


연말이라서 많은 다이어리들이 나오지만 보통 스케줄을 정리할 수 있는 정도의 년,월,일 플래너로 구성되어있는데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9>는 365일 동안 하루 한 문장 영어공부와 함께 명언을 배울 수 있다. 가끔 명언들에 대해 찾아보게 되는데 주로 퀴즈같은 걸 풀 때 찾아본다. 사실 인생선배들 특히 인생의 맵고 쓴맛을 본 선배들의 이야기들은 귀담아 들을 만하다.

사이즈는 일반 다이어리 사이즈, 손바닥사이즈정도? 사실 이 다이어리를 고르게 된 것도 영어공부도 하면서 명언을 알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 하루 한개의 명언을 읽으면서 하루하루를 반성하고 하루에 딱 필요한 부분만 적어놓기 좋았다. 이 다이어리는 영어명언만으로 구성되어있지는 않는데 이 다이어리는 2018년 12월 달은 이 다이어리를 이용하는 활용법과 책을 읽는 방법, 시간을 얻는 방법, 지혜를 얻는 방법들도 함께 담겨있다.



구성은 다음과 같다. 왼편에는 명언이 사진과 함께 소개되는데 완전한 문장으로 소개되는 건 아니고 직접 한국어 뜻을 보고 영작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오른편에는 정답과 완전한 한국어 번역을 적어놓아 능동적으로 영작하면서 영어명언들을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개인적으로 그냥 영어명언들을 제시하면 한번 읽고 끝났을 것 같은데 직접 영작해보면서 영어명언을 만나니 더 잘 기억에 남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맨 마지막에는 다음과 같이 사진과 함께 인덱스가 되어있어 나중에 기억에 남는 명언이 있었다면 찾아서 다시 읽기도 좋았다. 처음 영어명언 다이어리를 사용해보는데 개인적으로 영어명언들이 다양해서 좋았다. 그리고 유명인들의 말 뿐만아니라 책들에서도 뽑아서 명언을 구성하니 좀 더 실용적인 명언들이 많았던 것 같다.

이 다이어리에 나온 명언들은 수백 권의 책과 4천 개의 명언에서 365개의 명언을 엄선한 것으로 마이클리시출판만의 문법패턴을 통해 영어공부와 함께 명언을 배울 수 있었다. 또 맨 마지막에는 주제에 따라 명언들을 인덱스로 재구성하여 예를들어, '인생을 잘 사는 법은?', '사랑의 비결은?', '창의성은 어떻게 생길까?'등등 주제에 따라 명언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영어의 문법패턴과 인문학의 명언들, 다이어리의 위클리플래너를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다이어리라 새로웠고 영어공부, 인문학 공부를 함께 할 수 있다는게 매력적이었다. 사이즈도 휴대성이 좋고 가볍고 양장본이라 개인적으로 활용하기 좋았다.

마이클리시 출판사에서 나온 책들은 개인적으로 휴대성이 좋아서 휴대성이 좋은 책들, 작은 책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영어공부하기 정말 좋아서 영한대역 단편소설과 영어성경 잠언을 공부하고 있어서 이 책들도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