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외워지는 하루 10분 영어 공부 - 빈틈없는 입체 반복 영어 60일의 기적
유세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절로 외워지는 하루 10분 영어 공부


영어공부는 항상 고민이다. 아마 영어 원어민이 아닌이상 평생 숙제같은게 아닐까?

한국인이라면 영어공부를 한지 보통 10년이상인데 10년을 공부해도 아직도 영어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는 건 분명히 영어공부에 문제가 있다는 건데 사실 방법에 대해 문제가 있다는 건 인식하지만

시간이 없다는 이유, 여유가 없다는 이유 등등으로 영어공부를 제대로 하지않고 하루이틀 미루고 있는게 현실이다.

특히 영어회화는 매일 어느정도씩 하려고하지않으면 외국인을 만났을 때 금방 영어가 나오지않는다.

솔직히 영어독해 같은 경우는 오랜시간을 하지 않아도 좀 시간만 있으면 읽는데 어려움이 그렇게 많지않다.

하지만 영어말하기는 바로바로 이뤄지기때문에 그 순간 표현이 생각나지않으면 여간 곤란하게 아니다.

나도 그런 경우가 있었기때문에 그럴땐 정말 대충 넘어가지만 절로 식은땀이 난다.

이렇게 시간없다고 대충 넘어가는 현대인들의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저절로 외워지는 하루 10분 영어공부>는

이해 ☞ 영작 ☞ 테스트 ☞ 쓰기 ☞ 대화의 단계를 통해 하루 커피 한잔을 마시는 10분만 투자하여

60일 안의 영어 자신감을 만땅으로 채울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기 전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이 얼마나 짧은 시간안에 효율적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느냐였다.

이 책은 총 480개의 영어표현이 담겨있는데 각 내용은 원어민 듣기 파일을 따로 제공하기때문에

혼자 공부하지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은 그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다.


이 책에서 하나의 주제, 일상생활이라고 하면 일상생활에 쓰이는 영어표현을 제시한다.

이 때 제시하는 영어표현은 하나의 문장이 아닌 구이다.

먼저 숙어처럼 쓰이는 영어표현을 구로 배운다음 그 다음 문장을 통해 다시한번 배우기때문에 쉽게 잊혀지지않았다.


예를 들어, "아침을 간단하게 먹다"라는 영어표현을 배운다면

"have a light breakfast"라는 표현을 먼저 숙어처럼 외우고

그 다음 단계에서 "나는 보통 아침을 간단하게 먹어"라는 문장 속에서 표현을 확인한다.

" I usually have a light breakfast"라는 문장으로 다시한번 확인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듣기 음원을 들으면서 마지막으로 영어표현을 확인하며 영어문장을 받아써본다.

이렇게 모든 단계를 끝나고 나면 거의 대부분의 영어표현이 기억에 남았다. 


매일 10분씩 60일만 투자하면 외국인들이 많이 쓰는 생활 밀착형 영어표현들을 480개나 배울 수 있다.

처음에는 아주 쉬운 표현부터 정말 많이 쓰이는 표현까지 영어공부를 처음시작하는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되어있다.

그리고 바로 회화가 튀어나오는 동사구 표현들로 배우기 때문에 바로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동사구 형태로 배워서 잘 까먹게 되지 않았다. 처음부터 문장으로 외우면

동사구들이 잘 눈에 들어오지않는데 실생활 단골 동사구 표현들을 통해 익혀서 영어공부의 효율성을 높였다.

다음으로 저절로 외워질 수 밖에 없는 "입체반복 학습"구성을 통해

외우고 듣고 이해하고 말하고 테스트를 하면서 회화표현을 입에 착 붙게 만든다.

입체적이고 촘촘한 반복 학습을 통해 회화가 자연스럽게 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원어민 듣기 파일을 제공하기때문에 듣기 파일을 적절히 활용해 발음공부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저자가 더 설명하고 싶은 내용과 영어 공부 노하우를 녹음한 음원이 제공되기때문에

공부를 하다가 지치거나 공부를 하고나서 잠깐 짬이 날 때 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일상속에서 큰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손쉽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효율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영어회화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