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안 수업 - 어떻게 가치 있는 것을 알아보는가
윤광준 지음 / 지와인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미안 수업>



우리는 아름답다, 예쁘다 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예전에 누군가 "인간은 미적 감각을 지닌 존재이고 인간은 아름다운 걸 사랑하도록 만들어졌다"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이처럼 우리는 날때부터 심미적인 존재였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아름다움 대신 효용성과 경제성을 배우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심미적인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살아가지만 요즘은 교양예능이 많아지다보니 자연스럽게 여유있는 미적인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점점 더 미적인 것을 찾게 되었고 많은 프로그램에서 고대부터 현재까지의 '아름다움' , 美에 주목하는 시대가 되었다.

또한 이러면서 좋은 것이 왜 더 좋고 아름다운 것이 우리 눈에 왜 어떻게 아름다워보이는지 관심이 가게 되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좋은 것이 왜 좋은지 알아보는 눈이 중요해졌다.

다양한 분야에서 특히 현대는 각 분야들이 세분화되면서 각 미술, 음악, 건축, 사진, 디자인, 인테리어, 무용등 분야에서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것이 더 까다로워지고 이를 알아보는 심미안이 중요해지는 것 같다.

이런 시대에서 예술을 좀 더 쉽게 좀 더 주체적이고 좀 더 온전하게 모두 다가갈 수 있도록 그 방법들을 소개하는 <심미안 수업>은 저자 윤광준은 우리가 갖고 있는 미적 본능을 깨우는 6개의 강의를 통해 아름다움을 좀 더 잘 알아볼 수 있도록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우리에게 숨겨진 미적본능을 일깨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