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와 골반 - 평생 몸이 살아나는 여성 골반 건강법
카타야마 요지로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여자와 골반>

여성한테 골반건강이 중요하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 요즘들어 바지입을때도 약간씩 골반틀어짐을 느끼게 되면서 이전까지는 척추측만증으로 허리건강에만 신경쓰고 있었는데 솔직히 요즘에는 골반틀어짐이 확실히 느껴져서 3시간만 가만히 앉아있어도 다리가 저린다. 누군가 장수의 비결은 척추와 골반 건강이라고 이야기했었는데 요즘들어 추워서 운동도 잘 안나가게 되니 더 온몸의 통증이 잘 느껴지는 것 같다. 가뜩이나 요즘 피곤한 일이 너무 많아서 솔직히 잠이나 실컷 잤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옆으로 누워자는버릇이 있어서 너무 오래자면 허리나 골반이 아파서 중간에 잠이 깬다. 하여튼 여성의 2차성장이 시작되면서 골반건강이 여성의 평생건강을 좌우한다고 하는데 이 책이 조금이나마 나의 안좋은 습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 카타야마 요지로는 '몸이 편안한 정체 기향회'를 조직, 정체운동의 선구자 노구치의 정체사상을 기본으로 독자적인 정체법을 만들어냈다. 그의 정체법은 습관 속 몸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골반을 통해 깊은 호흡을 내뱉는 방식으로 효과가 높은 것으로 유명한데 그의 주요저서도 대부분 골반건강, 균형잡힌 몸의 건강법에 관한 책들이다.

이 책은 여성의 건강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골반 건강에 대해 생리와 섹스, 임신, 출산, 갱년기에 있어 여자의 골반이 어떻게 움직이고 골반 움직임을 스스로 의식하면서 여성건강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골반건강을 유지하며 자신의 몸의 컨디션과 기분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될 수 있도록 여성의 일생을 골반의 일생과 비교하며 보여준다.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있는데 1장에서는 골반이라는 뼈가 우리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고 좋은 골반과 나쁜 골반의 차이점은 무엇이고 골반이 틀어졌다는 점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그리고 특히 여성의 골반에 초점을 맞추어 골반에 대한 기본상식을 설명한다. 2장에서는 생리하고 출산을 하고 난뒤 골반의 움직임이 어떻게 변하는지 여성들을 괴롭게 하는 생리통에 골반 상태가 영향을 준다는 것을 밝히며 여성으로서 일상생활에 겪는 어려움에 대해 골반 건강과 연결시켜 설명한다. 3장은 섹스와 골반의 움직임에 대해 설명하면서 골반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해 설명한다.
4장은 임신과 출산에 의한 골반의 변화에 대해 설명하면서 출산으로 인해 골반이 변하고 이후 겪는 난감한 상황들의 원인이 골반건강에 있다는 점을 설명하면서 출산으로 인해 골반건강에 문제점을 느낀 분이라면 도움을 많이 받으실 수 있을 것 같다. 5장은 갱년기를 겪으며 변화하는 골반 건강에 대해 설명하면서 갱년기의 증상과 골반의 변화에 대해 리셋과 재생이 이루어지는 갱년기에 골반건강을 유지하기위해 필요한 방법들에 대해 설명한다. 6장은 노화와 골반의 연관성에 대해 설명하면서 골반건강에 따라 노화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설명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골반이 크고 튼튼하면 좋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골반 틀어짐에 대해 골반의 크기는 상관성이 없었다는 사실과 여성의 일생에서 골반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운동법이 필요한지 여성의 몸에 균형을 유지하게하는 골반 균형에 대해 어렵지않게 핵심적인 내용만 담겨있어서 여성분들 특히 평소 골반건강에 대해 고민을 갖고 계셨던 분께 이 책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들이나 오해들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