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는 왜 그렇게 생각할까? - 2019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
아트 마크먼 외 지음, 이은빈 외 옮김 / 글로벌콘텐츠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는 왜 그렇게 생각할까?>

뇌과학서와 심리서를 보면 항상 손이 간다. 언제부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뇌과학과 심리학을 함께 다루는 책들은 항상 재미있다. <뇌는 왜 그렇게 생각할까?>는 인기 팟케스트 <당신의 뇌에 대한 두 남자의 이야기>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한 책으로 쇼호스트 아트 마크먼과 밥 듀크가 들려주는 일상 속 우리 뇌는 어떻게 활동하고 있을지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아트 마크먼과 밥 듀크는 <당뇌두>의 팟캐스트 진행자로 아트는 ​심리학 및 마케팅학과 교수이며 인지과학의 연구결과들을 대중들에게 알리는 데 힘써왔다. 밥 듀크는 텍사스주립대학교의 음악과 인간학습학과의 학과장으로 음악을 대중들에게 알리는 데 힘써왔다.


이 책은 40여개의 뇌가 생각하는 방법에 대해 묻고 있는데 우리가 살면서 갖는 삶의 질문들이 담겨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정말 자신을 스스로 행복하게 만들 수 있을까?'와 ' '혀가 꼬이는 일은 왜 일어나는가?', 어떻게 하면 작가의 벽을 극복할 수 있을까?' 등등 흥미로운 질문들이 많다. 사실 뇌과학이라고하면 시상하부 시냅스 편도체 등등 어려운 용어들과 다양한 반응들로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는데 이와 같이 우리가 한번쯤 해봤을법한 질문들을 가지고 뇌의 활동을 통해 알아보고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알아보는 재미가 있기때문에 이 책이 읽으면 읽을 수록 흥미로웠다. 또한 인간 심리에 대한 내용과 음악에 대한 내용에 대해 개념설명을 하는 것보다는 사례와 인용구로 내용을 설명하기때문에 기본 지식이 없어도 읽을 수 있을 만큼 가독성이 좋았다. 인간심리에 대하여 갖게되는 궁금증들을 모아 주제별로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던 뇌과학서같은 심리학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