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멋진 영어 한 줄의 타이밍 1 : All-Star - 꼬박꼬박 하루 하나씩 클래식 영어 읽기 열두 달 멋진 영어 시리즈 1
이충호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지금, 멋진 영어 한 줄의 타이밍>

영어를 배우고 쓴다는게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를 배우는 입장으로서 쉽지만은 않다. 일단 모국어와는 다르게 자연스럽게 배우기가 쉽지않다. 어느정도의 노력과 시간을 들여 공부해야 자유롭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외국어를 배우는데 있어서 습관이 제일 중요하다. 매일 일정량의 공부를 하지 않으면 외국어인 영어는 안 쓰면 안 쓸 수록 잊어버릴 수 밖에 없다. 예를 들어 한국인인 사람이 외국에서 10년 넘게 살다보면 어느정도 모국어를 헛갈려하는 것처럼 언어는 안쓰면 안쓸 수록 망각할 수 밖에 없다. 그럼 영어를 잊지않고 계속해서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일 일정량의 영어공부가 필수적인데 사실 영어공부에만 메어 살아가기에는 하루24시간은 너무도 부족하다.

<지금, 멋진 영어 한 줄의 타이밍>은 영어공부는 매일해야겠는데 시간은 없고 즐겁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책이다. 이 책은 다양한 클래식 영어 명언들을 모아 하루에 하나씩 배울 수 있는 영어공부와 함께 명언을 감상할 수 있는 책이다. 개인적으로 따로 명언집이나 좋은 글을 엮은 에세이를 좋아하는데 이 책은 특히 문학, 예술, 역사, 철학등 다방면의 명언들을 모아 엮은 책이라 다양한 분야의 문구들을 읽는 재미가 있었다. 이 책에 담긴 문구들은 직접 저자가 기쁘게 외우며 마음에 새기고 싶었던 감성적인 글로 한정항 엮은 책이라 한문장 한문장들이 다 마음에 와닿았다. 이 책은 1년동안 하루에 하나의 명언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되었는데 다만 1달에 4주로 구성되어있어 5주로 늘려서 만들었으면 더 좋지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5주가 있는 달에는 그간 외웠던 4주동안의 글귀들을 다시 외우며 복습했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이 하루에 한문장을 발췌하여 중요문구를 하루의 타이틀 문장을 구성하고 나머지 발췌된 영어원문과 한국어해설을 실었다. 그리고 아래에는 문장분석칸을 따로 구성하여 하루의 영어문장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어휘나 문법들을 정리해 놓아서 따로 문법정리를 하면서 공부하지 않아도 되어 편했다.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단순히 명언을 알 수 도 있지만 영어로 명언을 외워두면 언젠가는 쓸일이 있기때문에 좋은 문장을 가지고 영어공부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좋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단 10분정도만 할애하면 좋은 영어문장을 킵해둘 수 있고  그리고 이미 하루에 이정도만 하면 된다고 규정해놓았기 때문이다.


마지막에 이렇게 단어는 또 따로 정리해놓아서 나중에 단어만 따로 체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 크기도 크지않아 휴대성이 좋아서 이동시간이나 애매한 시간들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책을 받은 이후로 매일 하루 한문장씩 외우고 있는데 작심삼일인 끈기부족인 나에게도 어렵지않게 매일 공부할 수 있었다. 사실 공부하는 느낌이 안들고 단지 좋은 문장들을 외울 수 있어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었다. 끈기가 부족하거나 좋은 문장들을 외우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께 가볍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영어공부법인 것 같고 따로 찾아서 정리할 필요없으니 이 책만 가지고도 무려 333문장을 가볍게 외울 수 있으니 추천하고 싶다. 부담없이 곁에 두며 외울 수 있는 영어 책이었고 다른 열두달 시리즈 책도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