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블라디보스톡 PLUS 우수리스크 - 2019~2020년 최신판 리얼 시리즈
강한나 지음 / 한빛미디어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리얼 블라디보스톡>


블라디보스톡은 우리나라와 역사적으로 인연이 있는 항구도시로 북한과 중국 러시아가 맞닿아 있는 러시아의 연해주 지역에 있는 항구 도시이다. 블라디보스톡 여행이 요즘 중국 일본에 이어 뜨고 있는 것 같다. 예전에 짠내투어에서 블라디보스톡 갔던 걸 봤었는데 그때 가깝고 주말을 이용해서 2박3일로 여행가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러시아하면 모스크바! 빨간광장!이라고 생각했는데 블라디보스톡?이라니 사실 방송 이후 계속 뜨고 있는 것 같아 한번쯤 가보고 싶던 찰라에 <리얼 블라디보스톡>여행책자를 만났다. 사실 리얼 여행시리즈는 여행책자들을 찾아보면 가장 많이 올라오는 책자이다. 개인적으로 얇고 가벼워서 휴대하기도 좋은 무게와 사이즈의 책자였고 실용주의, 재미주의, 현장주의를 표방하는 책이라 많이 못 가보는 여행장소들도 있을 것 같아 기대하며 읽었다.

 

 

 

 

이 책은 다른 여행책자와는 달리 3가지의 여행할 때 좋은 팁이 실려있는데 첫번째로 이 책은 모바일 지역 지도 qr코드를 제공하여 블라디보스톡 시내와 근교의 생소한 스폿명을 러시아 원어 발음, 영어와 함께 표시해 현지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두번째로 다양한 테마별 코스를 제공하여 쇼핑, 맛집투어뿐만 아니라 역사탐방 가족여행등도 코스를 소개해 취향에 맞게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세번째로 직접 만든 시내 주요버스 노선도와 시베리아 횡단 열차의 핑크핑크한 미니포스터를 실어 여행할 때 대중교통이용하는게 가장 중요하지만 어려운데 현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에서 다양한 테마별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는데 가족여행코스, 역사탐방투어, 시즌투어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역사탐방투어를 개인적으로 해보고 싶었다. 또한 역사탐방투어를 소개하고 블라디보스톡의 역사를 키워드 9개로 정리해놓았는데 여행을 어떻게하고 어디를 가면 좋을지뿐만아니라 블라디보스톡에 대해 다방면의 지식도 담고있어서 여행을 가기전 여행지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며 만족스러웠던 점은 여행지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의 문화 축제등 다양한 사회문화적 지식을 알 수 있었던 것이다. 여행책자로 단순하게 어디를 가면 좋을까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읽었는데 어느새 집중해서 읽게 될 만큼 재미있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맛집들은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구성해서 잘 알지 못하는 알짜배기 정보들을 담고 있었다. 혼자여행 하거나 친구랑 여행하거나 가족과 함께 여행해도 상황에 따라 맞추어 실용적이고 재미있게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팁들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혼밥하기 좋은 식당을 소개하거나 가족들과 추억을 만들기 좋은 장소들을 소개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여행책자로 휴대성도 좋고 잘 몰랐던 역사적이고 아름다운 관광명소들이나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핫플레이스등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여행책자에서 많이 유명하지 않은 곳들을 소개되기 때문에 블라디보스톡으로 여행계획을 갖고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