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라이팅 - 기록하며 이루는 자기사랑 습관
강현순 지음 / SISO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미라클 라이팅>

 

 

자기 자신을 스스로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를 알고,

나 자신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으로 바뀌면

행동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행동이 달라지면 삶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글쓰기의 힘. 말에도 힘이 있듯이 글쓰기에도 힘이 있다.

말에는 청각적으로 에너지를 전하고 글쓰기는 시각적으로 에너지를 전한다.

그래서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을 목표를 위해서 자신의 꿈을 읽고 썼다고 말한다.

다시말해 자신의 꿈을 시각화하고 청각화하여 계속 되새기며 목표를 잊지않고 나아갈 힘을

글쓰기와 말하기를 통해 얻을 수 있다는 말이다.

 

 

그리고 글쓰기를 통해 독서하며 감사일기를 쓰고 긍정확언을 실천한 저자의 경험이 담겨있는 <미라클 라이팅>은 인생을 바꿔주는 결정적인 태도에 대하여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자기 사랑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총 5개의 챕터로 1번째 장과 2번째장은 꿈꾸는 인생을 살고 있는지, 나의 삶 속에서 자기사랑을 실천하고 있는지를 주제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1장에서는 그동안 저자가 의지박약자에서 실천가로 변화할 수 있었는지 꿈을 갖고 난 뒤 삶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저자의 경험을 담아 꿈꾸는 인생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다음으로 2장에서는 삶을 이끄는 키워드로 '자기사랑'을 제시하며 자기사랑을 통한 변화의 놀라움을 전한다. 그리고 진정한 자기사랑을 실천하기위해 나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감정메모 또는 감정일기를 기록할 것을 이야기한다. 감정메모 감정일기를 통해 나 자신을 사랑하고 부정적인 감정에 빠지는 일이 줄어들 수록 우리는 실행력과 끈기를 가지게 되고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게된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이 끈임없이 이루어져 삶의 선순환구조를 만든다.

 

 

이 책을 읽으면서 처음 감정메모, 감정일기를 알게되었을때 솔직히 반신반의했다. 그런데 정말 감정적으로 힘들었을때 빈종이에 현재의 감정들을 직접 썼더니 어느새 나의 감정들이 정리되는 느낌이 들었다. 내 손이 부정적인 감정 단어들을 쓸 때마다 반대로 내 마음은 부정적인 감정들이 사라졌다. 그리고 부정적인 감정은 나에게 있지 않았고 단지 단어로 존재했다. 그래서 감정 조절력을 키우기위해 내면의 상태를 글로 기록하는 습관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 이 책에는 감정메모를 하는 방법과 감정일기를 쓰는 방법들이 상세하게 나와있어 어렵지 않게 따라해 볼 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감정 메모만 하는 것도 감정을 정리하는데 좋지만 감정일기를 쓰는 것이 좀 더 나의 감정변화를 제대로 파악하고 감정조절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에서 자기사랑의 습관을 위한 3가지 방법이 있는데 독서, 감사일기, 그리고 긍정확언이다. 이는 순서대로 3,4,5챕터에 실려있는데 하루에 한두 장이라도 좋으니 반드시 책 읽기와 감사일기는 병행되어야함을 이야기하면서 독서와 감사일기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평소 독서노트를 기록하는건 해왔지만 감사일기는 정식으로 써본 적은 없다. 이 책에서 감사하는 마음은 나의 어떤 상황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태도로 부터 나온다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감사일기를 쓰는 것은 나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의 감사일기에 대한 경험을 읽으면서 감사일기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깨달을 수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긍정확언은 나 자신을 상처받게하는 무심코했던 부정확언 대신 긍정확언으로 바꾸어 이야기하는 것이다. 긍정확언은 감사일기를 통해 나를 존중하게 되었다면 마지막으로 나의 존재를 확언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독서, 감사일기, 긍정확언은 모두 부정적인 감정들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게 도와주는 습관이다. 그리고 이를 실천하다보면 자존감과 자기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감정이라는 무게에 힘들어했었던 마음이 조금은 정리되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감정을 받아들이고 쓰는 것만으로도 나 자신을 조절하고 나의 진짜 감정들을 바라보는데 도움이 되었다.자신을 온전히 사랑하는 것이 버겁고 삶이 그저 힘들기만 하다고 생각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3가지 자기사랑습관을 구체적이고 실행가능한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