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결정은 언제나 옳다 - 잘못된 선택을 성공으로 만드는 법칙
양현상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당신의 결정은 언제나 옳다


 인생의 많은 순간 속에서 우리는 선택의 순간을 경험한다. 그리고 그 순간 우리는 반드시 결정해야하는 상황앞에서 쉽사리 결정을 내리기가 점점 더 어려워진다. 사회가 다변화하면서 결정의 순간들은 점점 더 많아졌고 결정해야하는 선택지또한 많아졌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결정의 순간이 늦어질 수는 없다. 결국 빠른 시간안에 최고의 결정해야한다는 압박감이 커지며 결정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망설이게되는 악순환이 계속된다.


나또한 매 순간 결정의 상황을 마주할때마나 힘들고 어렵다. 흔히 오늘 점심을 무엇을 먹을지부터 학교를 그만두고 다른 걸해볼까라든지 휴학을 해야할까등 많은 작은 결정부터 큰 결정까지 매 순간 결정의 딜레마에 빠진다. 요즘에는 선택의 상황에서 결정하지못하는 상황을 가르쳐 '결정 장애'라는 말까지 생겼으니 얼마나 제때 결정하지못하고 힘들어하는 이들이 많다는 걸 몸소 체감하게한다.


 

<당신의 결정은 언제나 옳다>는 이렇게 많은 결정의 순간들 속에서 결정하지못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결정은 없다"라고 이야기하며 일단 최고의 결정을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버리라고 이야기한다. 결정을 하기전 준비가 얼마나 되어있는지가 중요하고 결정을 하고 난 이후에 얼마만큼의 노력을 하고있는가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럼 결정의 순간은 고심하지말고 결정하고 난 이후가 중요하다는 건가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계속 책을 읽다보니 결정에는 반드시 책임이 따르므로 우리는 결정한 것을 후회하지말고 결정 이후 성공의 방향으로 이끌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라 는 것임을 알게되었다.


이 책은 보통 자기계발서들에게 이야기하는 내용들을 담고 있으면서도 나만의 결정 테블릿을 만드는 등의 현실적인 실천방안을 설명한다. 처음 이 책을 읽기시작했을때 이상적인 조언들만 담고있는것이 아닐까하고 생각했지만 계속 읽다보니 결정의 순간 우리가 떠올려야할 단계들이 체계화 되어 정리되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그동안 최고의 선택을 해야한다는 생각을 멈추면 비로소 최고의 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또한 결정에 있어서 우리가 지나치기 쉬운 '배려'를 강조하며 '배려'가 우리의 결정을 명작으로 만들어준다는 것을 깨닫게되었다. 그래서 결정에 대한 고민과 불안감을 갖고 살아왔던 이들이 결정의 순간 아직도 망설인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