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속 외딴 성
츠지무라 미즈키 지음, 서혜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 거울 속 외딴 성


'아침이 온다' 츠지무라 미즈키 작가의 신작 : 거울 속 외딴 성

학교에 가기 싫은 고코로와 여섯 명의 아이들이 거울 속 외딴 성 세계를 배경으로 용기의 메세지를 전하는 감동적인 이야기.


"힘내서 어른이 되어줘"


학교가는 것이 싫은 고코로에게 거울 속 외딴 성으로 가는 입구가 열린다. 코코로는 배가 아프다 아니 학교에 가기 싫다.

배가 아퍼서 학교에 가기싫은지 학교에 가기 싫어서 배가 아픈지 모를만큼

코코로는 같은 반 친구의 묘한 질투심과 괴롭힘 다시말해 이지매를 당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학교를 가지 않는 날, 거울 속 성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그 곳에서 여섯명의 아이들을 만나게 된다.

그들은 3월 30일까지 소원을 들어주는 열쇠를 찾은 한사람은 소원을 이뤄준다는 말을 듣게 되고, 열쇠를 찾아 일곱명의 아이들이 떠난다. 전작 '아침이 온다'에서 입양과 가족의 사랑, 그리고 가족은 하늘이 정해주는 것이라는 따스한 감동을 느끼게했던 작가 츠지무라 미즈키는 이번 '거울 속 외딴 성'에서도 문제를 겪는 아이들의 따뜻한 동화처럼 판타지스러운 거울 속 세계를 배경으로 감동을 전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7명 아이들의 이야기의 울고 웃으면서 그들이 전하는 메세지가 길게 여운을 남긴다.

'믿음'의 소중함을 보여주는 따스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아픔을 동정하고 위로하는 것보다 믿어주는 것이 더 중요하고

믿어주는게 쉽다고 이야기하지만 믿어주지 못하는 우리들에게 반성을 하게 만든다.

그리고 판타지동화 속에서 펼쳐지는 신비한 이야기에 잔잔한 여운과 감동을 주며 상처를 입은 마음들에게 용기를 전해준다.

성에 초대된 아이들이 하나씩 각자의 아픔을 이겨내고 눈물대신 웃음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아픔 속에서 상처입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전해주지 못하는 우리들에게 전하는 이야기가 그들을 응원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10대 청소년들과 어른들에게 추천하고 싶고 이 책이 전하는 용기와 위로의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읽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