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레이드 나이트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매스커레이드 시리즈의 3편인 매스커레이드 나이트


좋아하는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님의 신작인 매스커레이드 나이트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한국어판으로 출간되었다.

사실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님을 알게된 건 오래되었지만 매스커레이드 시리즈는 처음 읽어봤다.

매스커레이드 1,2편과 같이 3편도 호텔 코르테시아도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데 사건의 전말은 다음과 같다.

인터넷 익명 신고 다이얼로 들어온 의문의 제보로 한 여성의 변사체가 발견되고 그 이후 살인자가 호텔 코르테시아도쿄 새해 카운드다운 파티장에 살인자가 나타날 것이라는 한 통의 밀고장이 경시청으로 도착한다. 

이 사건을 해결하기위해 2편에 이어 3편에서도 호텔 유니폼을 입고 호텔리어로 변장한 닛타 고스케와

호텔리어 야마기시 나오미도 역시 등장하며 400명이 넘는 가면과 코스튬 차림의 참가중에서 살인자를 찾는 게임이 시작된다.


[매스커레이드 나이트]를 읽으면서 히가시노 게이고 특유의 감질나는 문체와 예감의 허점을 파고드는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매력적으로 드러나면서 닛타 고스케와 야마기시 나오미의 캐미도 미스터리와 잘 어우러졌다.

그리고'호텔리어'라는 직업에 자부심과 소명을 갖고 해내는 나오미의 모습은 미스터리의 긴장감을 잠시 잊을 만큼 대단하고 특히 "호텔리어에게 있어서 안됩니다라는 말은 없다"라고 행동하며 항상 다른 해결방법들을 찾는 모습이 멋있었다.

 

 

 

 

또 한편으로 호텔리어 우지하라의 모습들은 융통성없이 보이는데 그의 대사 중에서 "이 호텔에는 매일 수 백 명이 찾아오고 수백 명이 투숙하고 있어. 그 속에는 다양한 인간이 있지. 살인을 저지를 사람도 있을 수 있어. ...  이번 12월 31밤에 투숙객 중에 살인범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점은 여태까지의 어떤 밤과도 전혀 다른게 없어. 그렇다면 우리는 평소와 똑같이 하면 되는 것뿐이야."라는 말에서도 그의 일에대한 우직함이 들어난다.


이러한 인물들과 함께 얼굴도 제대로 알아볼 수 없는 코스튬파티에서 살인자를 잡을 수 있을지 걱정되기도 했지만

히가시노 게이고의 미스터리는 역시 너무 재미있었다.

많은 인물들이 등장해서 조금 혼란스럽기도했지만 호텔의 투숙하는 인물들을 차례차례 의심하고 살인자가 과연 누구일지 예상하면서 읽는 재미가 쏠쏠했다.

마지막에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살인자와 밀고자의 정체는 특히 이 사건의 가장 중심사건이기도 하면서 사건말고도 또 하나의 반전이 숨어있어 책이 끝날때까지 긴장감있게 볼 수 있었다.


히가시노 게이고를 좋아하는 독자분이시라면, 특히 매스커레이드 시리즈를 읽어보셨던 분이시라면 반가운 닛타와 나오미의 사건을 해결하는 전개들에 빠져들어 읽을 수 같다.

미스터리 속에 재미와 철학적 요소들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소설이라 미스터리를 잘 읽지않는 분이시라도 좋아하실 것 같아서 미스터리 소설의 대가인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매스커레이드 나이트]를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