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반말 영어 - 현지인이 매일 쓰는 리얼한 영어회화
kazuma 지음, 유인애 옮김 / 북클라우드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오늘의 반말 영어


한국인들이 영어를 배우면서 가장 많이 힘들어하는 일이 영어회화가 아닐까하고 생각하는데 주로 주입식 교육이고 대부분 독해나 듣기 정도가 학교 시험이나 수능시험에서 시행되기때문에 아마 대학교를 들어가는 신입생들에게 영어공부 중에서도 영어회화가 제일 힘들것 같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영어에도 '반말'이 없다고 생각했다. 그동안 영어는 please를 붙이면 존대, 안 붙이면 반말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영어에도 반말이 다양하게 존재하며 적당한 친구관계에서 쓰는 말들이나 10대들이 쓰는 슬랭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현지인이 매일 쓰는 리얼한 영어회화를 소개하는 이 책의 저자 kazuma는 영어로 진짜 말하고 싶은 아주 사소하고 별 것도 아닌 말들, 편안하고 원어민들이 쓰는 문장들을 소개한다. 이 책에 실린 관용구는 저자가 몇 번이나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의 브루클린 등에서 생활할 때 그곳에서 만난 수많은 친구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모아온 '현지에서 사용하는 리얼한 표현'들을 모아놓은 것이다. 그래서 영어문제집이나 교과서를 통해서 배운 것들이 아니라 원어민처럼 쉽고 짧게 이야기할 수 있는 영어표현들을 기억하기쉽도록 심플하게 편집해서 영어로도 얼마든지 일상적인 표현들을 어렵지않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하였다.


이 책은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되었는데, 챕터 1에서는 매일의 대화로 정말 많이 쓰이는 문장들로 구성하였고, 챕터 2에서는 '진짜 기분'이라는 소제목으로 머리끝까지 화가 나도 뛸 뜻이 기뻐도 이에 대해 말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자신의 진짜 기분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챕터 3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사소하지만 잘 모르는 문장들에 대해 소개하고 챕터 4에서는 '금단의 슬랭'이라는 소제목으로 일반 회화책들에서 접할 수 없는 요설이나 슬랭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마지막 챕터 5에서는 대화하는데 헛갈려하는 문법들을 한 챕터로 정리하여 우리가 쉽게 실수 할 수 있는 영어의 오류들을 줄이는 법들을 알려준다.


평소에 네이티브들이 쓰는 자연스러운 말들을 정리한 책으로 일반 책들에서 알 수 없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영어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었다. 그리고 깔끔한 편집과 구성이 가독성을 좋고 핸디북처럼 작고 가벼운 편집이라 휴대성도 좋아서 현지인이 쓰는 리얼한 표현들을 배우고 싶은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