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2 - 이게 사랑일까
안나 토드 지음, 강효준 옮김 / 콤마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AFTER 애프터 2


현재 2권까지 발매된 철벽녀 테사와 나쁜남자 하딘의 로맨스를 담은 소설 [애프터] 시리즈는 무려 8권까지 전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실 현대판 [오만과 편견]이라는 평을 듣고 읽게된 애프터는 1권에 이어 2권도 읽게되었다. 로맨스소설이라 남주와 여주의 캐미를 기대하면서 읽었는데 8권이나 이어질 소설이라서 그런지 전개가 느리고 자꾸 마지막이 될 것 같은데 이어지는 느낌이라서 답답하기도 했다. 2권을 읽다보니 1권은 그나마 전개가 빨랐다는 느낌을 받았다. 2권은 관계의 진전이 빨라는 것보다는 하딘과 테사의 감정변폭이 더욱 심화되는 느낌이었다.


2권에서 가까워질줄 알았던 테사와 하딘의 모습은 솔직히 속상하기도하고 테사의 감정이 조금은 버겁기도했다. 모범생 테사가 오랜시간 사귀어온 노아를 대신해서 하딘과 사귀게되는 것을 보면서 앞으로 순탄치만은 않게구나하고 생각했다. 1편이 연애 맛보기였다면 2편은 본격적으로 연애 스토리가 시작된다. 또한 하딘은 테사 대신 몰리와 함께 테사는 하딘 대신 제드와 데이트를 하는 장면은 테사와 하딘이 본격적으로 엇나가는 느낌인데 사실 이 장면이 크게 와닿지는 않았다. 하딘과 테사가 어긋나는 장면이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는 장면을 넣었는지 모르겠다. 로맨스의 지긋지긋하게 싸우고 다시 붙고 헤어지는 모습은 솔직히 모르겠다. 사랑에서 때론 위기는 필요하지만 감정이 너덜너덜하게 빨아지고 붙어지는 느낌이라 그저 지나치게 감정소모만을 하는 느낌이다.


애프터에서 알콩달콩하게 사랑을 이야기하는 소설을 바라고 읽는다면 솔직히 추천하고 싶지않다. 그나마 1권에서는 로맨스소설다운 느낌이었는데 2권은 중반이후부터는 분노하고 분노하고 감정소모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것 같다. 사랑이라고하기엔 테사와 하딘의 사랑을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않는다. 이 책에서의 사랑은 조금씩 달라졌지 계속해서 서로를 상처낸다.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고 사랑하는 느낌이 드는 1권이었다면 2권에서는 또 다른 상처를 만들고 아물었다 싶으면 다시 상처를 내 더 깊게 상처를 만들었다. 아직 8권의 시리즈에서 초반부밖에되지않아서 아직도 모르겠지만 다음편에서는 좀 더 성숙한 모습을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