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 24시 - 상
마보융 지음, 양성희 옮김 / 현대문학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장안 24시>

천보 3세 (서기 744년), 음력 정월 14일.
당대 최대의 도시. 인구 백만의 수도, 장안성. 장안현을 배경으로한 긴박하게 전개되는 중국역사풍의 미스터리 <장안 24>.
개인적으로 역사 소설이나 역사와 관련된 판타지 소설등등 역사풍 소설을 좋아하는데 이번 <장안24>의 티저북을 받았을때 너무 기대되었다.
<장안 24시>의 티저북은 사정부터 신초까지의 시간으로 우리가 쓰는 시간으로 이야기하면 10시부터 오후2시까지 동안의 시간 속에서 사건이 전개된다.
이 책은 만년현 불량수로 9년째인 장소경이라는 처형일만 기다리는 사형수가 대당의 황제목숨을 노리고 들어온 돌궐의 늑대전사들을 잡기위해
도위로 임명되어 사건을 해결하기위해 벌이는 미스터리 추격 소설이다.
사실 이 책은 설정부터 매력적이다. 네시진안에 사건들을 이루어지는 손에 땀을 쥐게하는 긴박감도 좋지만 사형수가 장안 최고의 권력을 갖게 되는 상황도 상당히 매력적이다. 그리고 단 12시진안에 장안의 운명이 사형수의 손에 달려있다는 점도 사건의 탄탄한 구성과 긴박감 넘치는 전개를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것 같았다.
또한 과연 이 모든 일이 끝나고 났을때 장소경은 사형수의 운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또한 궁금함을 가지며 읽게되는 소설이었다.
먼저 티저북으로 <장안 24시>시를 읽었을때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총 2권으로 책이 출간된다고 하는데 어떤이야기가 뒤이어 전개될지 정말 궁금하게 만드는 소설이었다.
장안이라는 중국풍의 배경을 바탕으로 각종 다양한 권력적이고 정치적인 요소들이 가미된 추격 미스터리 소설이라 오랜만에 정말 기대되는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