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머더 레이코 형사 시리즈 6
혼다 데쓰야 지음, 이로미 옮김 / 자음과모음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블루 머더 (레이코 형사 시리즈 여섯 번째 이야기)


 

일본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되었던 초대형 경찰 미스터리 레이코 형사 시리즈의 여섯번째 이야기 블루머더는 사실 레이코 형사 시리즈는 정말 경찰 미스터리 마니아라면 한번쯤은 들어봤고 보았을법한 시리즈이다.


개인적으로 드라마로는 레이코 형사 시리즈를 봤었는데 사실 책으로 읽은 적은 한번도 없었다.


저자 혼다 데쓰야의 레이코 형사 시리즈는 현재까지 한국어 판으로 7편이 출간되었다. 그 중에서도 여섯 번째 이야기인 블루머더는 히메카와 레이코는 이케부로 자리를 옮기게 되고 난 어느날 관내에서 끔찍한 살인 사건이 발생하게 되면서 블루 머더라고 불리는 살인자를 쫓으며 사건의 전말을 파헤치는 내용이다.


레이코 형사 시리즈에 등장했던 조직폭력배들 그리고 수많은 악인들만을 죽이는 범인, 블루머더를 보면서 '정의'란 무엇일지 생각하게된다.


하지만 이유가 무엇이든 살인을 정당화할 수는 없다. 그리고 정의에 대한 자만했다고 할 수 있는 블루머더의 반전 사연들을 알고나니 악인들만을 골라 무참히 살해하는 블루 머더가 더 안타까웠던 것 같다.


 

레이코 형사의 이전 시리즈를 모두 읽지않아도 크게 책 내용이 이해되지않는 부분은 없어서 어려움 없이 잘 읽혔다.

 

비록 그전의 시리즈는 책으로 보지 못했지만 전작 <인비저블 레인>에서 폭력단 조직원 살인 사건을 수사하다 조직폭력배와 금지된 사랑에 빠졌고 그가 레이코의 눈앞에서 칼에 찔려 죽어서 그 사건으로 부하들은 해체되고 레이코 또한 본부에서 밀려나게되는데 그 사건이후의 이야기인 <블루 머더>는 전작들 보다는 좀 더 사건에 중점적으로 전개되는 것 같다.

레이코 형사 시리즈는 경찰 미스터리답게 경찰 조직과 조직폭력배의 대비를 이루어 사건들이 전개되어 잔인한 범행사건들과 긴장감이 뛰어난 미스터리소설이며 주인공도 여형사, 히메카와 레이코라 섬세한 감정표현들과 묘사들을 보여줘 다른 미스터리들과는 다른 미스터리 소설들과는 달리 미스터리에 로맨스를 느낄 수 있는 소설이다.



 

"하지만 자신은 달랐다. 산산조각이 난 시체도, 깔려 죽은 시체도, 독살된 시체도, 썩어 문드러진 시체도 보았다.

죽음이 공존하는 현장에서 소중한 동료까지 잃었다. 그런 의미에서 자신도 '스트로베리 나이트'의 경험자인지 모른다.

누군가의 죽음을 기준으로 하여 현재 자신의 삶을 살아간다.

오쓰카의 죽음을 머리와 가슴에 새김으로써 자기 눈에 비친 사회를, 도쿄라는 도시를 다시 정의한다." (P.166)



 

"복역수에게도 인권이 있다고? 가장 효과적인 형벌은 종신형이야.

그들이 회개할 기회를 빼앗아서는 안 된다고?

이봐, 그런 개소린 집어치우라고 해!

범죄좌들은 절대로 자기 죄를 회개하지 않아.

결국 사형 제도가 사라지면 형무소에서 폭력 사태가 끊이지 않을걸.

매일 같이 폭동이 일어나고, 생지옥이 따로 없겠지.

교도관은 벌떼같이 달려들어서 매질을 할 거고, 탈옥하는 놈들이 속출할 거야. 체포해봐야 뭐 하겠어? 어차피 사형시키지도 않는데." (P.360)


 

초반부터 끔찍한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악인들을 타겟으로하는 정의의 심판자같은 블루머더 캐릭터를 등장시켜 흡입력과 가독성이 좋은 소설이었다.  또한 개인적으로 경찰 미스터리 시리즈 중에 추천하고 싶은 소설이다.

사실 자칫 파란 마스크를 낀 블루머더라는 캐릭터가 유치할 수도 있는데 적당한 긴장감으로 책이 끝날때까지 긴장감있게 읽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이전의 표지보다 좀 더 깔끔하고 덜 잔혹한 것 같아 표지가 바뀐것이 맘에 들었고 레이코 형사 시리즈만의 매력을 갖고있으면서 사건들의 기승전결이 만족스러운 미스터리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