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오늘 여기 - #시 #사랑 #엽서
나태주 지음 / 밥북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다만 오늘 여기


풀꽃 시인의 마음을 담은 시.

감성적인 이미지와 캘리그래피를 담았다.


[풀꽃] 외 나태주 시인의 친필 6작품 수록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소동파-


'시 속에 그림이 없으면 시가 아니고, 그림 속에 시가 없으면 그림이 아니다'

-나태주-



시인 나태주의 [풀꽃]은 내가 좋아하는 시 중에 하나다.

아름답고 사랑을 노래하는 시인 나태주의 엽서북이 출판사 밥북을 통해서 출판되었다.

예쁘고 감성적인 사진이 들이 눈을 사로잡고

따뜻하고 친근한 캘리그래피가 아름다운 시에 더해진 [다만 오늘 여기].


[다만 오늘 여기]가 출간되기 전부터 이 책을 보고 정말 이 책은 소장각이라고 생각했다.

시인 나태주의 시와 감성적인 사진과 캘리그래피의 조화라니

짧은 소개만으로도 왠지 모르게 생각나고 갖고싶다고 생각했다.


[다만 여기 오늘]은 엽서북이다. 엽서를 써본지 정말 오래되었다.

요즘에는 직접 손글씨보다는 컴퓨터 자판을 이용해

글을 쓰는게 일반화되다보니까 손글씨로 편지를 써본지 정말 오래되었다.

아니 편지 자체를 써서 붙인다는게 까마득하다.

오랜만에 엽서를 만나니 감성적이게 되는 것 같아서 엽서북을 놓지못하고 마냥 들고 읽었다.

글자수는 몇 자 없지만 계속 보게되는 감성적인 글귀들이

엽서 하나하나를 넘길때마다 잉크자국처럼 기억에 남았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풀꽃 - 나태주]


시 [풀꽃]의 내용이다. 그리고 [다만 오늘 여기]의 첫번째 엽서인 시인 나태주의 친필엽서의 내용이다.

나태주 시인의 글씨를 처음 보았는데, 좋아하는 시인의 친필 엽서를 받으니 선물을 받은 느낌이들었다.

엽서북이지만 아까워서 자주 사용하지는 못할 것 같다.

하지만 소중한 사람들에게 그동안 전하지 못한 말을 전하기에

더할나위없이 정말 좋을 것 같다.

나태주 시인을 좋아하고 그의 시들을 사랑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을 소장가치 100% 엽서북이었다.

정말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만 오늘 여기' 시간을 내어

짧은 글을 적어 보내는 건 어떨까?


[다만 오늘 여기] 나태주 시인의 엽서북 위에

적어보는 건 어떨까?


사랑하는 사람에게 작은 선물을 건네는 나날이 되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대가 들판 위에 피어 웃는 

이름 모를 꽃이라면 나는

들꽃의 귀밑 볼을 간질이는 바람의 손


그대가 깜깜한 깜깜한

밤중의 어둠이라면 나는

비단옷을 입고 밤길을 가는 사람의 발


그대가 눈물 머금은

밤하늘의 별이라면 나는

별을 바라보며 울고 섰는 사람의 눈


내 사랑 그대 위해

나는 무엇이 되랴.


[그대 지키는 나의 등불 - 나태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