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작가다 : 두 번째 이야기 - 나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극한의 자유 나는 작가다
홍민진 외 지음 / 치읓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작가다 : 두번째 이야기



책쓰기를 통해 내가 겪었던 많은 경험과 지식을 진심으로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한다면

진정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글을 쓴다는 건 나를 표현하는 극한의 자유를 누릴 수 있다는 [ 나는 작가다 : 두번째 이야기]의 10명의 작가들은 자신이 글쓰기를 시작하고나서 그들에게 찾아온 변화의 순간들을 이 책에 담았다. 솔직히 각자의 일상에 떠밀려 살아가다보면 무언가를 열심히 열정적으로 써야겠다는 생각은 들기힘들다. 그래서 뭔가 '작가'라는 사람들이 더 대단해보이고 어떻게 작가가 되었을까하는 의문과 부러움이있었다. 작가도 태어날때부터 작가는 아니었으니까 그럼 작가가 어떻게 되었을까하는 궁금함에 읽어본 [나는 작가다: 두번째 이야기]는 글쓰기를 통해 인생을 변화시킨 10명의 사람들을 소개하면서 그들의 글쓰기를 통한 변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책에 나온 인물들의 배경은 정말 다양하다. 그렇지만 모두 작가다. 그들은 각기 다른 일들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지만 그들은 또한 작가로서도 살고있다. 그들이 각자의 자리를 지키면서 작가로서도 활동하게 된 계기가 무엇일까, 나는 그것이 알고 싶었다. 이 책에서 저자들은 작가로서 삶이 시작되면서 아니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부터 자신의 삶이 또한번 변했다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글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그들의 삶에 커다란 터닝포인트를 제공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이 책에 나오는 저자들이 삶의 어느순간 글쓰기 해야겠다는 필요성을 인지하고 그것을 실천으로 옮긴것을 보면서 글을 써야되는 순간이 왔을때 그렇게 할 수 있는 용기의 여부가 작가로 결정하는 것을 알게되었다.


작가가 쓰는 글은 이 세상 모든 것을 재료로 해서 이루어진다.

우리는 소중한 존재들이며, 우리의 삶 또한 그러하다는 것을 작가가 되려는 당신은 알고 있는가?

덧없이 지나가 버리는 세상의 모든 순간과 사물들을 사람들에게 각인시켜 주는 것, 그것이 작가의 임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작가가 가져야할 마음가짐이나 태도, 용기를 배울 수 있었다. 이 책에 나오는 인물들을 아마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어느 사람들이었다 하지만 그들이 글을 쓰기로 시작했을때 모든 게 바뀌었음을 알게되었다. 글쓰기를 통해 진정한 나를 만나게되는 이들을 보면서 독자들도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뭔가 인기를 얻고 성공을 얻고 명예를 얻기위해 글을 쓰는게 아니라 그저 나를 찾고 싶어서 행복하고 싶어서 글을 쓴다는 말이 인상깊었다. 작가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는 "나를 드러낼 용기만 있으면 된다"라는 걸 알게 해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