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영화가 된 한국 근대소설 - 다시 보는 문학작품 시리즈 1 다시 보는 문학작품 1
김동인, 이상, 나도향, 계용묵, 강경애 지음 / 이은북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가 된 한국 근대소설


영화로 제작되었던 한국 근대소설을 살펴보다.


김동인의 광염 소나타

이상의 날개

나도향의 벙어리 삼룡이

계용묵의 백치 아다다

강경애의 소금

김동인의 감자


작가 소개와 소설의 전문. 작품해설과 영화화된 내용을 소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한국 근대소설을 한 책으로 만나볼 수 있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영화화가 된 소설이 이렇게 많았는지 알지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되었다.

[영화가 된 한국 근대소설]은 이은북의 한국 근대소설 시리즈 중 6번째 시리즈로

영화가 된 한국 근대소설들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작품은 6작품으로

역시 영화화 될 만큼 유명한 소설이라 '계용묵의 백치 아다다'를 빼고는 알고 있던 소설들이었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영화의 장면들을 보여주면서 소설을 소개하는 줄 알았는데,

소설이 영화화된 것은 소설이 끝나고 뒤의 작품 해설과 함께 짧게 영화를 소개한다.

각 소설의 작가에 대한 소개는 작품을 들어가기 전에 짧지만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개인적으로 작품의 작가 소개를 주의깊게 보는 편은 아니었는데, 들어가기 전에

작가에 대해 알고 들어가니 좀 더 작품이해가 수월했던 것 같다.

한국 근대소설은 주로 작품을 중략해서 전문을 보기 어려웠는데, 전문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작품에 대해서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편집과 구성이 작품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좋았지만 작품해설을 좀 더 자세하게 구성했다면 작품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리고 영화를 소개하는 부분에서는 짧은 영화소개와 영화포스터를 함께

실었는데, 개인적으로 영화의 장면들을 보여주면서 소설과 영화를 적절하게 배치해서 볼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한국 근대소설의 전문을 읽어보고 싶은 분들이나 수능이나 국가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다. 깔끔하게 작품을 구성해서 가독성이 좋았고

한국 근대소설을 한권에 볼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수험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