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과 편견 비주얼 클래식 Visual Classic
제인 오스틴 지음, 박희정 그림, 서민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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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만과 편견


19세기 여성의 사랑을 당당하고 현명한 '엘리자베스'을 통해 보여주는 '오만과 편견'을

섬세하고 감각적이고 매력적인 일러스트로 재탄생.


"편견은 내가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없게 하고

오만은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할 수 없게 만든다"


19세기 영국의 여류작가 제인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소설중 하나로 당시 여성들의 모습과는 다르게 당차고 매력적인 사랑이야기가 매력적인 소설이다. 특히 제인오스틴은 좋아하는 작가중 한명으로

그 당시 여성들과는 달리 작가로 활동하며 뛰어난 작품들을 많이 남겼다.

그녀가 남긴 작품들은 지금까지도 많이 사랑받으며 영화화로도 제작되었는데,

사실 나는 영화보다는 책이 더 좋았다. 제인 오스틴만의 당찬 매력이 돋보이는 "오만과 편견"은 책으로 읽었을때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그런데 이번에 위즈덤 하우스에서 만화 "케덴독"으로 유명한 작가 박희정분과 함께 작업했다는 책이 출간되면서 기대되는 신간 중에 하나였다.

다행히 서평단에 당첨되어 읽게된 "오만과 편견"은 옛날 읽었던 감정과는 또 다른 느낌을 주었는데, 그 이유에는 박희정 작가의 삽화 때문이기도하다. 사실 그 전까지 오만과 편견은 텍스트로 읽은 적 밖에 없어서 삽화가 많이 들어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삽화는 약 8장정도로 많은 분량은 아니라서 좀 아쉬웠다.

박희정작가님의 전작은 케덴독밖에 본적이 없지만 섬세하고 감각적인 그림체와 표현들이 인상깊어서 기억에 남았는데, 이번 오만과 편견의 소설에 박희정 작가님이 삽화를 그린다고 하셔서 되게 기대했었는데,

조금 아쉬웠다. 사실 개인적으로 오만과 편견에서 여주인공인 엘라자베스를 빼고는

거의 다 별로 좋아하지않는데, 이번 삽화가 엘리자베스의 그런 매력을 잘 표현해주었다고 생각했다.

차고 매력적인 베넷가의 둘째, 엘리자베스는 대저택 네더필드의 무도회장에서 부유하고 명망 있는

사 다이시를 만나게 되면서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사실 오만과 편견의 내용은 다 알고 있는 상태에서 책을 읽었기때문에 좀 더 삽화에 집중하면서 읽었는데,

생각보다 적은 분량에 아쉬웠지만 그래도 이 책, "오만과 편견"의 매력적인 당당함을 느끼기에는 충분했다.

세속적인 욕망과 현실적인 압박에서 벗어나 당대의 시대적 시선들을 당당하고 매력적이고 유쾌하게 풍자하는 모습은 이 책을 계속 읽어도 좋을 만큼 재미있다. 엘리자베스가 다아시와의 만남을 방해하는

영부인을 향해 유연하고 품위있게 당당히 이야기하는 모습은 다시봐도 통쾌하고 재미있었다.

개인적으로 당시의 시대상을 별로 좋아하지않기때문에 이런 엘리자베스의 캐릭터가 나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 같기도하다. 오랜만에 "오만과 편견"을 다시 읽었는데, 예쁜 삽화와 함께 읽으니 더 재미있고 만족스러웠다. 제인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을 잘 표현한 삽화들과 함께 읽을 수 있으니

"오만과 편견"을 좋아하는 독자들이 읽어봤으면 좋겠다.

사실적인 고전 소설을 삽화로 만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책이라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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