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콘서트
김은화 지음 / 다연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청년들에게 꿈에 대해 물어보면 많은 이들이 꿈이 없다고 대답한다. 나역시도 어릴적에나 꿈이 여러개였지 커가면서 현실에 더 순응하게 되고 꿈이라는 이름을 잊어버렸다. <꿈 콘서트>를 읽게 되었던 것도 비전없이 살아가는 자신이 답답하고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싶어서 읽게되었다. <꿈 콘서트>는 총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있고 꿈을 찾는것부터 작가 자신의 경험들을 담아 중요성과 방법들을 전하고 있다. 이 책은 독자가 능동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중간중간에 실제로 직접 써보는 공간이 있는데 이 공간만 잘 이용해도 이 책을 읽고나면 대략적인 비전과 그 방향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을 읽는 많은 독자들이 꿈에 대해 더 잘 다가가기 위해서 꿈을 찾고 싶어서등 다양한 이유로 이 책을 읽을 것 같은데, 내 생각엔 이 책이 꿈이 없어 고민이신 분들께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꿈을 찾는 것 부터 꿈을 이루기위한 실천방안까지 폭넓게 이야기하고 있지만 꿈의 중요성에 대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하므로 이 책을 다 읽고나면 꿈을 찾고 계획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것 같다. 그리고 아직 꿈이 없는 어린친구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



꿈에 대해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고 싶고 꿈을 가져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기를 추천드리고 싶다. 그동안 꿈을 꾼다는 건 너무 현실적이지않고 낙관적인 생각들이라고 생각했는데, 꿈의 필요성에 대해서 좀 절실하게 생각해보게 된것 같다. 그리고 책 중간중간에 꿈관련 명언들이 나오는데

좀더 기억에 남고 글귀하나하나 기억하고 싶은 문구였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5장내용이 가장 도움이 되었는데, 꿈에 대해 직접 내 생각을 적어보고 이를 다시 읽어보니 그동안 너무 생각없이 산 것 같다는 생각이들었다. 다 읽고 나서 내가 작성했던 부분만 따로 다른 노트에 옮겨적었는데, 좀 더 내 자신에 대해 알게되고 내가 하고 싶은게 뭐였는지 다시금 알게되었다. 그리고 나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으며 나 자신에 대해 더 생각하게되며 그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던 것 같다. 꿈을 실천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그 꿈을 이루기위한 동기인데 이러한 동기에 한 부분에 도움이 되었다. 꿈은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 좀더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함을 이 책을 통해 느끼게 되었다. 앞으로는 더 계획적으로 꿈에 다가가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