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퍼드 성장 수업 - 내일의 나를 더 단단하게 만드는
켈리 맥고니걸 지음, 오민혜 옮김 / 알키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명문대로 유명한 스탠퍼드의 다녔고 현재 강의하고 있는 작가, 켈리 멕고니걸의 TED강의를 본적이 있는데 그때도 감동을 받았다.

그래서 스탠퍼드 성장수업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을때, 궁금했고 읽고 싶었다. 그녀는 자신의 스탠퍼드에 있었던 경험들과 자신이 느꼈던 방식들을 이 책에 담았다. 솔직히 처음에는 아무리 명문대라고 해도 거기서 거기 아니겠어라는 생각을 조금은 갖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마인드셋이 부족했구나하는 것을 느꼈다. 그녀의 이전 TED강의에서의 내용과도 비슷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이 책을 읽기전에 강의를 보고 나서 이 책을 읽으면 책의 내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중간중간에 나도 모르게 밑줄을 긋고 메모를 했다. 그녀가 성장하고 배웠던 내용을 한 군데 모아 책으로 만든 것 같다. 그리고 가독성도 좋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문장도 좋지만 중간중간에 소제목들이 정리되어 있고 한 챕터를 읽고 나면 요점정리를 해둔 공간이 있어서 이해하기에 너무 좋았다. 파트는 총 4파트로 성공, 인간관계,감정,리더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인간관계랑 감정에 대한 부분에 공감이 더 가고 많은 것을 느꼈다. 이 책은 특히 구체적으로 각 챕터마다 요점을 상세하고 독자가 따라하기 쉽게 이야기하는데 이 부분에서 자기계발서의 역할을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솔직히 너무 막연하면 따라하거나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도 실천까지 이어지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이 점에서 독자의 생각 전환하고 실천까지 이어지는 것에 대해 더 확실한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했다. 아래는 목차인데, 개인적으로 모든 내용이 좋지만 감정 부분은 꼭 읽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다.

 

 

 

 

아래와 같이 각 LESSON이 끝날때마다 핵심노트라고해서 내용을 요약하는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사실 이렇게 책에서 제공하게 되면 독자들이 책을 읽고 정리하는 과정을 줄여주고 책의 내용을 더 오래기억할 수 있다. 그래서 모든 부분을 읽기 힘들거나

바쁘신 분들께서 용이하게 책을 읽는데 도움을 줄 것 같다. 자기계발서로는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고 좋았다.

미국 명문대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나 그런 대학의 공부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신분들, 저처럼 켈리 맥고니걸의 강의를 재미있게 보신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다. 특히 자기계발서로는 손색없기때문에 학생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다.

 

 

 

 


*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서평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