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기억에서 자유로워지는 연습 - 일상의 불안부터 트라우마까지 치유하는 EFT
이진희 지음 / 팜파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번쯤 나쁜 기억에 힘든 기억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꼭 그럴때 나쁜 기억은 그 기억만 계속 생각났던 적이 많았다.

잊고 싶어도 잊어버리지않고 계속 갖고 있는 나쁜 기억들은 나를 무너뜨리고 슬픔에 잠식시킨다. 그리고 결국 나쁜 기억과 어쩔 수 없는 동거를 시작한다. 나쁜 기억은 이상하게 좋은 기억보다 더 깊고 잊어버리기 어렵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나를 괴롭히던 것들에 대해 벗어나고 싶은 심정반 그리고 과연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지에 대한 의심반으로 읽었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EFT기법이 이 책의 주된 내용이고 나쁜 기억을 사라질 수 있도록만드는 방법이다.

사실 이것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라는 생각과 의심이 가장 많이 들었는데 그간 많은사람들이 이 방법으로 치유되고 나쁜기억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해서 나도 한번 따라해봤다. 매일 자기전에 하루 한번 책에 나온 내용 그대로 따라해봤다.

 

 

 

 

 

EFT의 방법은 한의학을 기반으로해서 꽤 과학적으로 기억에 대해 접근하며 치유하는 방법이라서 사실 이 방법을 처음 알게된 나로서는 신선하면서도 신기했다. 특히 이 방법을 실천하기위해서 나쁜 기억을 떠올려야했는데 그 부분에 있어서 조금 어렵고 힘들었지만 한번씩 한번씩 EFT를 실천할때마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내 자신이 릴렉스되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특히 혈점을 누르는 방법은 특이하면서도 묘하게 재미있었는데 혈점을 누른다는게 뭔가 내 몸에 암시를 거는 듯한 느낌들어서 좀더 효과적이었던 것 같다. 사실 한번에 효과를 보는 분들도 있다고 하셨지만 사실 처음할때는 나쁜기억을 떠올려서 조금 거부감이 들고 답답했던 점이 더 컸던것 같았지만 계속 실천하면서 하면할수록 내 몸과 마음이 릴렉스된다는게 느껴졌다.



일단 완전히 극적인 효과는 없다. 하지만 꾸준히 하면 분명 몸과 마음에 변화가 되고 나쁜기억에대해서도 담대해질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명상과함께 한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 것 같았다. 혈점을 누르고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내 몸이 바뀔 수 있다는 게 신기했고 명상보다 훨씬 수시로 그리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좋았던 것 같다. 정신적으로 힘드신 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었던 책이었다. 일상에 피곤함에 대해서 치유받을 수 있는 책이었다. 앞으로도 계속 EFT를 해볼 생각이 들었다.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