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탐험 킹피셔 지식 탐험 시리즈 1
캐롤라인 해리스 지음, 이주희 옮김, 차유미 감수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6년 8월
평점 :
품절


‘킹피셔 지식 탐험 시리즈’는 생생한 과학백과사전인데 기존의 백과나 도감과는 또다른 생생한 느낌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책이었답니다.

사실 아이책중에 날씨에 관한 책은 꽤 많은편인데 생생한 날씨의 느낌이라기보다 설명식사진컷이

대부분이었답니다.

 이책은 폭풍추적전문가인 '워런페이들리'라는 전문가의 설명에따라 날씨의 생생한 변화과정을

따라다니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한편의 다큐멘터리를 감상하는 느낌이었다고나 할까요?

책표지부터 공들여만든 느낌이 와닿는 여러가지의 디테일들이 눈에 띄었답니다.

자연다큐멘터리같은 책이니 생생한 사진은 말할것도 없이 리얼한 현장을 방불케하고

표지부터 투명창으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표지겉면의 토네이도재현컷은 아슬아슬한  날씨탐험의 여정이 얼마나 긴박할지를 가늠하게 하네요.

그리고 스프링제본이라 책읽기에도 편안했어요.

일반적으로 백과사전이나 참고서적들은 두께나 제본상태부터 딱딱하여 책장넘기기조차 버거운경우도 있으니까요.

각단락별 페이지넘기기에도 편리한 제본형태라 주제별로 한단락이 금새 눈에 들어와요.

또 하나의 편리한점은 중요한점을 도표화했다는것이예요.

시각적으로도 내용적으로도 한눈에 쉽게 들어와서 자칫 지식책의 딱딱한 부담을 덜어줍니다.

사진으로도 일단락의 정리가되는 느낌이었거든요.

비교와 정리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 첫발견책처럼 투명창을 이용하여 날씨상황에따라 변화가 한눈에 보인다는 점이예요.

페이지를 넘기기전과 후의 모습으로 좀더 실감나는 다큐멘터리영상화의 효과가 있었어요.

아이들은 특히나 시각적인재미를 추구하는데 지식적으로도 시각적인 재미로도 부족함이 없어요.

 풍부한사진컷과 플랩형식의 제본으로 설명글이 좀더 상세하게 와닿아요.

아무래도 전문적인 지식그림책이다보니 어려운용어가 많이 나오는데 사진설명이 상세하고 실감나서

좀더 수월하게 느껴졌답니다.

 마지막장의 가나다순 용어설명색인과 찾아보기또한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의 실마리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