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가 뭐야?>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물리가 뭐야? all about 1
케이트 데이비스.리자 제인 질리스피 지음, 이충호 옮김, 애덤 라컴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과학은 참 많은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의 카테고리안에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까지~ 우리 주위만 둘러보아도 온통 세상은  

과학 투성이인듯 보이기까지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학은 어려운 분야라는 고정관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학창시절에 학습적인 영역으로 처음 접하게 된 첫인상 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딸아이만 보아도 과학은 늘 재미있는 건수임에 틀림없어 보입니다.


근간에 아이가 물리과학에 대한 재미를 톡톡히 느끼고 있던차에 이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사실은 물리라는 제목을 보고 이제 3학년인 딸아이에게는 좀 어렵지 않을까 제가 먼저 펼쳐  

들었습니다.

이책을 읽기에 앞서 아이가 읽고 내려놓은 물리과학 이야기를 읽으며 생각보다 우리 일상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것이 물리라는 것을 바로 엊그제야 알게 되어서 저도 더 흥미있게  

이책을 봤습니다.

책표지부터 두꺼운 양장본이 아닌 실용양장본이라서 일단 책이 가볍고 부담이 없게 느껴집니다.

전반적인 목차부터 책의 구성또한 요즘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난해한 구성이 아니라 깔끔하고

핵심을 한눈에 잘 알아볼수 있도록 구성해 놓은것이 마음에 듭니다.

물리학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부터 우리 일상의 물리적인 과학현상을 친근하게 소개해 주며  

서론에서 관심을 유도해주고, 일단 호흡을 고르게 해 주는것 같아요.

 
본문은 총 6개의 파트로 나누어서 물리적인 분야를 학술용어와 부연설명이 한눈에도 구분이  

되도록 활자체를 구분해 주었습니다.

일단 왜 어려운 물리공식을 외워야하는지도 조곤조곤 설명해 주고있습니다.

책을 읽는 내내 실제로 친절한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것 같은 착각을 했답니다.

본문에는 생생한 참고 사진컷과 이해를 돕는 재미있는 그림들이 용어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중간중간 핵심 용어들은 서체에서도 구분이 될 뿐만 아니라 책의 말미에 사전형식으로 구성을  

묶어두어서 책을 읽고 난후나 필요한 정보들을 찾을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일단 물리에관한 사전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또 아이와 중간중간 실험할 만한 것들도 소개가 되어있는것도 아이의 흥미를 일으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의 구성자체가 난해하지 않고 깔끔하고 부연설명또한 장황하지 않으면서 핵심을  

너무나도 잘 간추려 놓아서 물리에 대한 전 분야를 이 책 한권으로 아우른것  처럼  

차곡차곡 정리가 된 느낌이 받았습니다.


이 책을 보고 난 아이가 바로 화학에 대한 관심을 보이더군요.

일단, 아이의 흥미의 꼬리에 꼬리를 물게 했다는 점에서 합격점을 주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과학은 지식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하네요.

과학적인 사고가 얼마나 많은 것들을 남겨 주는지, 어떤 방법으로 과학적인 시선을 키울것인지  

잘 유도해준 길라잡이같은 책한권이 참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