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목숨 걸고 편식하다 - MBC 스페셜
황성수. 정성후. 김은희 지음 / 쿠폰북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근간에 고혈압에 관한 레시피책을 찾다가 우연하게 TV에서 기획프로로 했던 것이 책으로 

나온것을 알게 되었다. 

건강식이라고 하면 철저하게 영양분을 생각하고 식단을 짜야한다는 고정관념을 갖고있었는데 

요즘엔 오히려 이렇게 자연주의 식단이 급부상하는것 같다. 

사실 자연주의식단을 만나기가 생각보다 더 쉽지않다는것이 문제지만 이책을 읽으면서 

들었던 가장 큰 장점은 건강을 위한 식단이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다는거다. 

그러면서 실제로 고혈압을 가지고있는 사람들의 실제 체험기를 소개해주고있어서 

좀더 쉽게 받아들일수 있었다. 

근간에 [마크로비오틱]요리법에 관한 책을 읽고난후라 그책과 비교하며 읽게 되었는데 

고혈압이나 특별한 목적이 아니더라도 자연주의 채식은 우리몸의 체질을 개선해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같다. 

특히나 영양소를 따져야하거나 식단을 짜는 번거로움이 없다는것이 인상적이었다. 

그러고보니 예전에 아이가 어릴때 이유식에 관한 공부를 할때 밥만먹어도 영양실조는 

걸리지않을만큼 밥에도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다는얘기처럼 현미에는 섬유질을 비롯한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체중감량을 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된단다. 

세상이 복잡해지고 문명이 발달할수록 자연주의로 돌아가고싶은것은 우리의 이성보다 

몸이 먼저 반응하고 말을 해주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나마 더 오래사느냐보다 얼마나 건강하게 사는냐가 요즘 나의 관심사였는데 

이책은 생각보다 참 많은걸 남겨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