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지 않아도 빤짝이는 중 - 놀면서 일하는 두 남자 삐까뚱씨, 내일의 목표보단 오늘의 행복에 집중하는 인생로그
브로디.노아 지음 / 북폴리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하는 유튜버,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로 이 시대의 진정한 노마드 삶을 실천하는 청춘들 #삐까뚱씨
어느 순간 '평범', '보통'이라는 단어조차도 기준이 모호한 단어가 되어버렸지만 각자 자신들만의 그런 표준치는 가지고 있지 않나?
어쨌든, 내일의 목표보다는 오늘의 재미를 놓치지 않고자 애쓰는 청년들의 이야기다. 꿈을 이루지 못하면 그 꿈 곁에서 평생을 겉돈다는 말의 뉘앙스를 벌써 알아버린 청춘들.



매사에 열정적이고 인류애가 폭발하는 타입의 브로디와 자유로운 영혼이자 현실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각자 잘 사는 세상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노아는 삐까뚱씨로 활발하게 활약 중이다. 정반대의 성향인 두 사람이 좌충우돌 만들어 내는 일들은 오히려 각자의 몫을 제대로 하게 되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그렇게 각자 다른 성향의 두 청년은 좋아하는 일에 대해서 온전히 몰입할 줄 아는 청춘들의 이야기이기도 했다. 서로가 조력자가 되어 각자의 방식과 관점으로 각자의 할 일들을 또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해 낼 줄 아는 이 시대의 청춘들의 표상. 마냥 즐거운 인생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고군분투를 끊임없이 이어가는 청춘들의 모습이다.

'하고 싶은 일을 지금 바로 해야만 하는 것'
자신의 관심사를 정확히 알고, 이를 삶의 여러 면에서 적극적으로 추구하며 살아가는 삶. 태도는 삶의 방향이자 나침반이 된다. 행동하는 삶을 실현하는 청춘들을 응원한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