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 마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처방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신과 의사 토미 시리즈 2탄으로 출간된 이번 신간은 인생 잠언이 키워드로 등장했다. 정신과 의사이자 칼럼니스트로 트위터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정신건강을 위한 자신의 임상경험을 나누며 소통하고 있는 저자의 메시지는 이번에도 역시 간결하고 일상 밀착형 키워드를 담았다.


더불어 살아가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방식에서 중요시되는 배려와 미덕은 종종 자신의 내면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 현실을 저자는 일상 키워드들을 통해 스스로를 소중하게 여기는 삶의 방향을 제안한다. 마음의 방향은 삶의 방향을 은연중에 실행하게 하는 조용한 나침반이 된다는 메시지.




짧은 글과 만화 컷으로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인생 잠언이 담긴 메시지들을 전한다. 복잡한 현대사회를 반영하듯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출판물이나 상담 프로그램들이 넘쳐나지만 일상에서 경험해 보는 것도 쉽지 않다. 인간관계, 인생의 많은 고민들에 대한 저자의 짧은 인생 잠언들이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어내는 이유다.



토미의 잠언은 거창하지 않다. 타인의 시선과, 기대치, 인과관계, 집착에 대한 기준치를 스스로에게 맞춰가는 방식을 일상의 삶에 적용하여 풀어내는 글들을 제안하는 것이다.

누구나 한 번뿐인 삶을 후회 없는 삶으로 만들어가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 과정에 어떤 목표치를 향해가는 외길이 아니라 과정마저도 행복하게 만들어가는 방법을 제안한 사소하지만 사소하지 않은 인생 잠언들을 새삼 느끼는 시간이었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