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삶에 관한 짧은 문답 - 박웅현과 함께한 7번의 북토크 인티N 북톡 1
박웅현.인티N 지음 / 인티N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도끼다>, <다시, 책은 도끼다>, <여덟 단어>등의 저자 박웅현의 책 <문장과 순간, 2022>출간 후 오프라인 책방에서 진행되었던 북토크를 정리해 엮은 책이다.

많은 출판사들에서 책과 관련된 오프라인 행사들을 진행하는데 이렇게 책과, 영상, 강연 등을 또 하나의 콘텐츠로 묶어내는 방식도 유의미한 순간들의 기록으로 남아 활용도가 확장될 것 같다는 생각에 반가웠고, 저자 또한 작품이면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기회가 될 것 같다.

 



정보의 홍수와 스피드의 시대에 우리가 과연 문장들에 오롯이 침잠하는 여유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종종 한다. 일상 속에 꽤 많은 시간을 책장을 넘기는 나도 쌓아놓은 책탑과 바쁜 일상 사이에서 건성으로 문장만을 훑고 있는 순간이 꽤 많다 보니 종종 생각하게 되는 주제이기도 하다. 꼭 책뿐만이 아니라 사람에 대한 것도 크게 다르지 않아 마음이 종종 인색해진다.

아무리 시대가 달라지고 세상이 바뀌어도 본질은 바뀌지 않을 거라고 저자는 말한다. 드러나는 삶의 양상은 달라도 그 과정에서 겪는 희로애락이 있는 것은 시대와 사람이 변해도 존재하는 것이니까. 책은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관점으로 해석되지만, 또 그 와중에 우리에게 공통의 생각거리를 주고, 무엇보다 생각할 기회를 만들어 준다.

<책과 삶에 관한 짧은 문답>은 그렇게 짧은 질문 속에서 사색의 문으로 들어가는 문을 연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