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행복을 선택했어요
애뽈(주소진) 지음 / 수오서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을 공유하고 사고팔 수 있는 창작 콘텐츠 커뮤니티

그라폴리오(Grafolio)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애뽈작가의 신작<나는 행복을 선택했어요>는

소녀감성 충만한 설레는 글과 그림으로 제목에서부터 행복이 절로 묻어난다.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아이 어릴 때 그림에 반해 전집을 구해서 읽었던 마르틴 시리즈가 생각

났다 <My friend Martine> 그렇게 잠시 추억에 젖어 책장을 넘긴다.

가을은 유난히 하늘을 자주 올려다보게 되는데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유난히 하늘이 눈에

들어온다.

 

 

고마운 봄의 소식

숲으로 향하는 여름

가을 한 아름

겨울이 그린 그림

소제목들에서 느껴지는 감성코드는 사계절의 정서를 가득 담아 종종 펼쳐들고 글과 그림을

통한 계절 여행을 하기에 좋겠다.

 


 

그중에서 지금은 가을의 한복판에서 가을을 한 아름 느끼기 가장 좋은 10월.??

에뽈의 숲소녀는 감정과, 꿈과 평화로운 일상과 소소한 자연의 향기를 전달한다.

"숲소녀의 일기'라는 제목으로 오랜 시간 써 내려갔던 고운 장면들과 글들을 통해 행복은

일상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늘 존재하지만 우리가 미처 깨닫지 못하는 찰나에 스쳐

지나가는 것이라 속삭이고 있는듯하다.

사계절을 고스란히 경험하는 삶을 살지만  계절은 그리 길지 않아 온전히 느낄만하면

이미 저만치 달아나 버린다. 특히 가을이 지금이 그렇고, 매 계절마다 다른 계절을 또

그리워하는 일상을 반복하는 아이러니.

에뽈은 글과 그림으로 우리에게 사계절의 바람과, 공기와 장면들을 선물한다.

휴식이 되는 글과 아름다운 장면들은 잊고 있던, 혹은 일상에 치여 지나치곤 하던 소박한

장면들을 소환한다.

 

볕이 잘 드는 창가에서 마시는 향이 좋은 차 한 잔과 마음을 울리는 책의 글귀는 저절로

기분 좋은 생각들을 떠올리고, 행복한 기분을 어느새 슬며시 놓고 간다.

휘리릭 사계절의 자연과 감상을 마주하고 보니 우리는 매번 새로운 계절이 다가올 때 마치

처음인 듯 설레며 행복해하고 또 금세 잊어버리는 삶을 반복한다는 걸 알게 된다.

한동안 컬러링북이 참 많이 나왔었는데 책의 말미에 이렇게 보너스 페이지로 수록되었다.

 

평온한 여유와 휴식이 필요한 이들에게, 혹은

사계절의 행복과 일상의 행복을 일깨우는 글귀들을 선물 받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

"사랑해, 고마워, 축복해."

"괜찮아, 다 괜찮아."

<나는 행복을 선택했어요>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