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퓨즈드 워터 - 과일, 채소, 허브로 만드는 에너지 음료 50
조지나 데이비스 지음, 정연주 옮김 / 테이스트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퓨즈드 워터는 소화와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건강한 체중관리에 일조하며 면역 체계 유지에 중요한 비타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물을 말한다.

다소 용어마저 생소했지만, 이 책을 통해 일상의 물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활용에 눈을 뜨게해 준 책이다. 일단 추천부터!! ^^

요즘은 물도 건강을 생각하며 챙겨마시는 시대가 되었다. 평범한 물 한 잔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따진다면 너무 거창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실제로 한동안 탄산수에 대한 열풍이 불었고 마트에 가면 물의 종류만 해도 수를 꼽을 수 없을 만큼의 많아졌다는 것만 봐도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대임에는 틀림없다. 특히 요즘처럼 팬데믹을 직접 경험하고 나니 더욱 소소한 일상의 먹거리를 따지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은 평범한 물의 무한한 잠재력을 활용하는 방식을 소개하는데 물 한 잔과 과일, 채소,허브와 향신료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물이 신체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임은 누구나 잘 알지만, 그만큼 가장 소홀하기 쉬운 것 중 하나가 물 마시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평소에 물을 잘 마시지 않는 나는 특히나 음료도 즐기지 않고, 커피를 중독 수준으로 마시고 있어서 늘 물에 대한 신경을 쓰게 된다.

물만 잘 마셔도 피부와 모발, 두통 예방 등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고 하는데 일상의 물 한 잔을 맛과 건강에 비주얼까지 더해 다양하게 활용할 레시피가 가득하다.


손님 초대를 위한 음료, 야외에서 활용할 음료, 숙면을 위한 따뜻한 한 잔, 피부와 디톡스를 위한 데일리 워터까지 집과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건강한 물 레시피.

우리 집에서는 생수를 평소에 먹지 않고, 아빠가 직접 집에서 옥수수와 보리를 볶아서 공수해주신다. 그래서 더욱 생수를 먹기 힘든 이유도 있지만, 역시 뭐든 손을 한 번 더 타는 과정에서건강과 더불어 플러스알파 같은 장점들이 많다.


인퓨즈드 워터를 만들기 전 가장 중요한 재료 준비부터, 계량, 재료별 효과까지 정보가 가득해서 원기회복을 위한/ 에너지 음료/ 몸을 편안하게 하는 다양한 레시피를 담았다.

되겠다. 물 한 잔도 그냥 먹지 마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