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식당으로 오세요 (2종 중 랜덤)
구상희 지음 / 다산책방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론적으로 나는 이 책을 무조건 추천하고 싶다. 저자는 이 책이 첫 번째 작품이다. 첫 작품에 대한

기대치는 사실 반반인 경우가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을 만큼 작품성을 인정받은 한국형 현실 판타지라는 평가를 받는 작품이다.

검색해보니 7월 16일에 티빙 드라마로 제작되어 상영되기 시작했다.

이 책의 소개 글을 읽었을 때는 비슷한 류의 판타지 소설들이 몇 가지 떠오르기도 했었고, 생각보다 판타

지에 대한 어느 정도 결론이 정해진 소설들이 많았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이번에 개정판이 나오면서 표지와 안쪽의 블링 블링한 내지까지 마음에 들었다.

가볍게 펼쳐든 책은 몰입감이 정말 최고였다.

세상 어딘가에 존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마녀 식당은 어쩌면 우리 마음속 한편의 판타지 그

자체인지도 모르겠다. 인생의 막다른 골목에 다다른 사람에게 작은 희망의 불씨는 역시 그만큼의 댓가

를 치러야 한다.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학교폭력의 피해자로 궁지에 몰리고, 세상의 그 많은

일자리는 쉽게 허락되지 않는다. 극적인 순간 그들에게만 열리는 마녀 식당은 읽다 보니 누군가 한사람

의 인생 전반을 모두 담고 있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탄생의 순간부터 생의 마지막 순간 눈을 감을 때까지 우리는 종종 마녀 식당이 필요한 나약한 인간이며,

또 세상에서 가장 강한 인간이기도 하다.

 

누군가에게 복수를 꿈꾸는 과정은 양날의 칼처럼 본인 스스로에게도 칼을 겨누게 되는 순간이 있다.

평생 고생만 했던 삶의 아팠던 경험과 기억까지도 오색찬란한 희망의 불씨가 된다는 것을 이야기를

통해 읽으며 만감이 교차했다. 행복하기만 한 삶은 절대로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에서는

세상에 아물지 않는 상처는 없다는 진리를 너무나도 명확하게 보여준다.

판타지 같은 소설이었지만 그 어떤 픽션보다 더 묵직하고 감동스럽게 다가왔고, 어떤 어려움도, 미움도

다 용서할 수 있을 것 같은 여운을 남긴 이 책은 정말 감동이었다. 완전 강추!!

어딘가에 있을지 모르는 <마녀 식당>을 찾은 분들은 꼭 제보해주시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